본문 바로가기
자료실/기타

[사례분석]국민카드 페북 이벤트를 통해 살펴본 "페이스북 이벤트 성공 가이드"

by Mash UP 2012. 4. 26.

 

페이스북 이벤트  성공포인트 이렇게!

1.  페북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라

 이벤트 기획시 참신함, 새로움, 유머, 공익성 등 다양한 성격을 띌 수 있습니다. 
제품과 관련된 프로모션이든 공익 캠페인이든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 잔잔한 감동과 웃음을 줄 수 있다면, 이벤트를 통해 소기를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본질적인 이야기지만 이벤트를 진행할 때 염두에 두어야할 점은 해당 기업,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호감도를 높이는 것이 최종의 목표일 것입니다.이벤트 참여 숫자에만 너무 집착하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되겠습니다! 

2.  이벤트 참여 방법을 간단하고 쉽게 한다.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페이스북 광고와 페이지 상단의 이벤트 탭 메뉴를 연결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아요'를 클릭해서 내용을 볼 수 있게 유도하는 것은 나쁘지 않으나, 별도로 앱을 설치하게 하는 것은 심사숙고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이벤트 페이지를 아웃링크로 외부 홈페이지로 연결하지 말고 페이스북 상에서 진행한다.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참여를 A~Z까지 완벽하게 하려면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부분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적인 구현이 어렵더라도 페이스북 이벤트는 페이스북 지붕 아래서 전 과정이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 참여 유도나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서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A'라는 이벤트를 진행할때 이벤트 탭메뉴에서 전체 내용을 한눈에 잘 보여주고, 기업 페이지 담벼락에서 커뮤니티가 구축되도록 콘텐츠로 올려주고, 이벤트 종료후에도 지난 이벤트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4. 이벤트 당첨 사실을 친절하게 알려주자

이벤트에 참여 후에 해당 기업 페이지를 들어가서 이벤트 당첨을 일일이 체크하기는 힘듭니다. 페북은 조아요 누르는 순간  해당 기업과 친구가 되므로, 이벤트 당첨 발표를  알아서 확인하게 하는 방식은 약간의 서운함?이 발생하게 합니다. 이벤트가 종료되면.. 후기 공지로  기업 페이지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사례분석]

페이스북 보물찾기 이벤트를하면.. . 어떻게 보물찾기를 할까? 궁금해서 들어가보았습니다. 

 

   국민카드의 페이스북 이벤트 탭 페이지입니다.

   대부분 기업들이 그렇듯이 '좋아요;를 눌러야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1000개의 선물에 혹 해서 조아요를 꾹 눌러봅니다.  

 보물지도의 카드를 누르면 보물이 나오게 되어있군요..    

앱을 다운로드 받게 되어 있구요.. 앱 다운에 대해서는 약간 주저하는 페북 친구들이 좀 있습니다.    

 

결론은 보물을 못 찾았네요 ㅠㅠ 친구들에게 소문을 내달라고 하는데.. 그런 마음이 들기는 좀 힘드네요 ㅎㅎ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  아웃링크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페이스북이라는 지붕 아래 거부감없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듯 싶습니다.

 보물찾기에 당첨이 되었다면.. 정말 행복했겠지만요..   당첨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카드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지기보다는 즐거움을 순간 경험했기에 약간의 호감이 생깁니다.

 ▶ 국민카드 페이스북 주소 : https://www.facebook.com/PowerKBcard

 ▶ 이벤트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PowerKBcard/app_326876510707739

 ▶  이벤트 기간 :    2012. 4.9~ 2012.4.29 

 이벤트 마감이 내일 모레이네요 ~ 행운을 기대하며.. 보물찾기에 도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