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뉴스/광고/홍보 이야기

미 블룸버그 뉴욕시장 총기규제 지지하는 통큰 TV광고

by Mash UP 2013. 3. 26.
블룸버그 뉴욕시장이 본인의 사재를 털어서 총기 규제  지지하는 134억원 짜리 TV광고를 집행한다고 뉴욕타임즈에서 최근에 기사 보도했습니다.

억만 장자인 시장이라지만.. 거액을 들여 총기규제를 지지하는 TV 광고를 내기로 했다는 것은 그 만큼 미국 사회가 총기 문제로 심각한 것 같습니다. 

블룸버그 시장의 광고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어제 25일 부터 아리조나, 조지아, 인디애나, 오하이오주 등 미국 13개 주에서 일제히 방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불법총기방지시장연합(MAIG)'의 성명을 통해 밝힌  블룸버그 시장의 입장 


 미 상원의원들에게 총기로 인한 폭력 예방을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달라는 미국인들의 목소리를 광고를 통해 전달하겠다



 총기 소지를 대표하는 웨인 라피에르 미국총기협회(NRA) 회장



돈으로 미국을 살 수 없다. 미국민들은 그들이 무얼 먹고 마실지, 어떤 종류의 자기방어용 총기를 보유할 수 있을지에 대해 그의 의견을 듣고싶어 하지 않을 것이다 


 

총기 규제 광고를 보다보니..   연상되는 비주얼이 있습니다.

요즘 드라마 중에 '광고천재 이태백'이 방영되고 있는데요.. 시청률 3~4%의 수난을 당하고 있지만.. 홍보인의 입장으로 시청하면 ^^ 드라마 직업의 세계 공감이 되는 점도 많습니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 이태백은 실제 광고계 천재 '이제석'씨를 모델로 하고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어서, 드라마 보다 오히려  '이제석' 개인이 더 조명을 받고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 그의 책도 화제에 오르고 있습니다.

책표지에 나온 이 광고 참 기가 막히지요.

한국이 버린 광고천재, 세계를 놀래키다! 


굴뚝의 연기는 총과같이 생명에 치명적이다~  이런 의미가 깔려 있다고 합니다.

보는 사람에게 경탄을  자아내는 광고를 만들어내기 위해 그 창작의 고통이 얼마나 컸을지.. 짐작이 안갑니다.

'그분이 오셨다'는  드라마속 대사가 머리속에 맴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