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Be Creative! 당신에게 영감을 줄만한 페이스북 광고 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22.

페이스북 광고는 모바일 유입이 높고,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따라서 광고 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형태의 페이스북 광고가 가성비가 높은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즉각적 반응을 이끄는 광고 팁 

1. 강력한 한 가지 포인트에 집중하라.

생각하고 있는 강력한 포인트가 있다면 그 한 가지에 집중하세요. 이 광고이미지는 'Smart Phone'의 언어유희를 이용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핸드폰 스크린 폰 안에 버드라이트의 큰 로고를 보이게 할 법도 한데, 이미지의 집중도를 위해서 의도적으로 구도를 배치한 것 같네요.

2. 눈에 띄게 만들어라

어지러운 뉴스피드 안에서 이 이미지를 봤다면 어땠을까요? 깔끔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비쥬얼을 사용하면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 않을 수 없겠죠?


3. 브랜드 특성을 넣어라

브랜드나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로고나 색깔, 혹은 브랜드가 상징하는 동물, 장소가 있다면 그것들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죠.

4. 보상을 줄 만한 정보를 넣어라

공연, 행사 광고에 많이 쓰이고 있는 광고 팁이죠? 보상을 줄 만한 정보가 있다면 큰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5. 감정을 교류하라

사람들과 감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감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유머나 감동이면 좋겠네요. 

6. 바로 행동으로 이끌 강한 것을 넣어라

직접반응으로 이끌 가장 강력한 팁이죠? 물건을 구매하거나 쿠폰을 받았을 때 뜨는 실제 팝업창이나 메시지를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7. 끊임없이 체크하라 

광고효과를 끊임없이 측정하고 비교하며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80/20?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서 말하는 우선시 되야 하는 룰은 80/20입니다. 이것은 바로 비쥬얼이미지가 최소 80%이상이 되야한다는 것과 텍스트는 20%를 넘으면 안된다는 것인데요. 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뉴스피드에서 단시간내에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은 비쥬얼이라는 것. 십분 이해하시죠? 어떤 스타일의 광고를 제작하든 이 룰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좋아요를 부르는 페이스북 콘텐츠, 아이디어를 숙성시켜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