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브랜딩

이틀만에 또 바뀐 새누리당 로고 .. 노이즈 마케팅인가

by Mash UP 2012. 2. 12.

     

지난 7일 새누리당은 왼쪽의 로고를 발표했었습니다. 그런데 몇일 사이 조용히 홈페이지에 '파란색'을 넣어서 새로운 로고를 올렸네요..

브랜드리뉴얼 작업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몇일 만에 어이없게 로고를 다시 이렇게 변경하는 기업 경영에서는 생각할 수 없는 일입니다.

보수의 상징인 '파란색'을 버리는데 대한 부담이 아무래도 컸나보네요 .. 그래도 이렇게 갈팡질팡한 모습은 한나라당을 새누리당으로 브랜드명을 바꾼 그 의미마저 희석시키는듯해서 씁쓸하군요.

이런 모습이 내부의 커뮤니케이션에 오히려 문제가 있는가 의구심만 자아낼 뿐입니다.

몇일 동안 새누리당의 로고에 대해서 거친 비판들이 있었지만, 그마저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이라고 생각했으면 좋으려만..  암튼 이 로고를 상임 전국위원회에 이미 제출했다고 합니다.  당의 입장은 로고가 애당초 태극기를 모티브로 했는데, 빨깐색만 있고 파란색이 없다는 비판이 있어서 이를 보완했다는 군요.

속사정이 정말 그런 것인지... 진짜 마니 궁금해집니다.   생각을 너무 깊게 하다보면..
이 모든 것이 관심 촉발을 위한 노이즈 마케팅?이 아닌지 옆으로 살짝 결론이 내려집니다.

        * 새누리당 심볼과 로고 전체      
 

새누리당의 당명은 국민공모 당선작이고, 이 로고를 만든 사람은 "침대는 과학이다다" 카피로 유명한 만든 조동원 스토리마케팅 대표입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새누리당'이라는 당명 위에 있는 빨간색 심벌은 "국민이 하나가 된다는, 담는다는 그릇 모양인 동시에 미소를 상징하는 입술 모양이며 세로로 하면 귀 모양이 되는데 이는 국민의 소리를 듣겠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

[News& Story /뉴스투데이 ] 새누리당 로고로 살펴본 브랜드 이야기..정치와 색깔

로그인 없이 가능한 0.1초의 손가락 추천은 정보나눔의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