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6

[서평]통찰력 단련을 위한 책, 학문잡식 단 한 권의 책 밖에 읽지 않은 사람을 경계하라 - 벤저민 디즈레일리 책 읽기를 게을리하지 않고 매일 신문도 열심히 보는데, 머릿 속에 쌓이는 지식은 없고 온통 산만하다구요? 은 매일 새롭게 쏟아지는 정보와 뉴스에서 헤엄치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지침서로 일본의 경영컨설턴트이자 애널리스트 나카하라 게이스케가 저술한 책입니다. 저자는 학문 잡식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통찰력도 제대로 된 지식도 없을 수 없다고 단언하는데요.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 보는 힘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라는 질문으로 책을 열고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보지 못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지식의 절대량의 부족 둘째는 지식을 조합해내는 능력의 결여입니다. 이 두 가지 영역을 보완한다면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보는 통찰력.. 2017. 1. 27.
[용어사전] 하인리히의 법칙 하인리히의 법칙 Heinrich’s Law 대형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그와 관련하여 수많은 징후가 되는 자잘한 사고들이 존재한다는 이론이다. 하인리히는 7만 5000건의 산업재해를 분석해 보았는데, 하나의 대형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같은 원인으로 29번의 작은 재해가 발생했고, 또 그 작은 재해가 발생하기 전에 운 좋게 재해는 피했지만 재해로 연결될 뻔한 사건이 300번 정도가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하인리히 법칙은 1: 29: 300 법칙으로도 불린다. 하인리의 법칙이 의미하는 것은 어떤 일이든 중간 중간에 작고 사소한 일들을 점검하고 개선하지 않는다면 결국 큰 사건이나 사고로 연결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300번의 징후를 무시하지 않는다면 29번의 작은 재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고, 29번의 작은.. 2017. 1. 23.
제주 절경 섭지코지의 브랜드 뮤지엄, Zippo 지포 제주 동부지역의 절경 섭지코지, 해안선을 따라 쭉 올라가면 가슴이 시원, 후련해지는 절경이 펼쳐집니다. 알고보니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한 이곳은 ,, ,까지 셀 수 없이 많은 작품이 만들어지고 여러 세대의 감성을 울린 장소입니다. 1월 중순인데. 아 벌써 제주도는 봄이네요. 낯선 여행지에가면 왠지 설레임과 기대가 넘쳐나는데요.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건물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2층 통유리가 시원하게 보입니다. 흐트러지게 핀 유채꽃을 지나 계속 올라가다보니.. 감각적인 안내 표지판이 나옵니다. 아 지포? 그 유명한 라이터 브랜드 Zippo 인가? 1월 중순의 바닷바람이 아직은 차갑던지 몸도 녹힐 겸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커피, Tea,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바 Ba.. 2017. 1. 19.
우리 주변의 일반인스러운 일반인을 주목하라! #일반인 #진짜맛집 #레알 #실제후기 최근 일반인을 앞세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사례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스타나 인플루언서 등 빅모델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것에서 하나의 키워드로 '일반인'이 뜨고 있는것인데요. 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나 페북스타가 아닌 일반인들이 등장해 자신이 직접 써 본 제품후기를 솔직하게 평가한 데이터를 모아 홍보 컨텐츠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의 제품 후기를 활용해 소셜미디어에 유명해진 브랜드는 소셜미디어 상에서 #국민코팩이라는 별칭을 얻은 돼지코팩의 미팩토리입니다. ※영상이 다소 혐오스러울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조회수 : 254,439 회 좋아요 : 1천 돼지코팩 사용 전후 영상과 제품 후기 모음, 주요 소셜커머스 회사와 공동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 2017. 1. 16.
인스타그램 달라진 기능들, 손쉬운 광고 집행 인스타그램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에서 콘텐츠별 가장 높은 참여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실 사용자 6억 명(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 2016년 12월집계), 광고주 50만 명을 기록하면서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2016년 6월 말 MAU(월 이용자수)가 600만(자료출처 : 인스타그램, 이용자 5억명 돌파(아주경제)을 넘었습니다. 이용자수 증가 추이는 2014년 20%, 2016년 52% 증감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콘텐츠에 대한 반응이 가장 핫한 채널인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즈니스 계정과 페이지 개념 비즈니스 계정은 2016년 하반기에 도입되었는데요. 개인 계정에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면 △비즈니스 프로필 △인사이트.. 2017. 1. 16.
신바람 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직원 동기 부여 법칙 8가지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인이 되어 가장 많이 시간을 보내는 곳이 직장입니다. 평생의 절반 이상을 일터에서 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직장생활이 힘들고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것은 일이 어려운 것 보다도 직장내 소통이 힘들기 때문이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도 경제성장률이 2% 대로 전문가들이 신년에 전망을 내놓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 수록 신바람 나는 직장 문화를 가꾸는 것이 모든 사장님들의 가장 큰 책무일듯 합니다. 경제 침체가 예상되는 난공불락에서 신바람나는 일터를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해 드립니다. 핵심 내용은 린지 폴락이 쓴 책 본문에 나온 직원 동기 부여의 법칙을 발췌했습니다. 린지 폴락은 예일대를 졸업하고 현재 젊은 세대의 직장생활에 대한 강연과 컨설팅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데요. 「포브스」선.. 2017.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