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6

영국 핸드메이드 입욕제 Lush, 포장은 쓰레기다? 이태원 거리를 구경하다 외국인이 가득한 숍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국내에서 천연(?) 입욕제로 잘 알려진 LUSH입니다. 영국에서 만든 브랜드라는 건 나눠준 브로셔를 보고 알았습니다. LUSH, 익숙하지만 제품은 사용해보지 못한 아직 낯선 브랜드입니다. 입구에 "과대포장과의 전쟁"이란 표지판을 세워둔 게 인상적입니다. 안에 사람이 정말로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것도 대부분 외국인이었습니다. 직원분들이 외국인을 하나씩 마크하면서 열심히 제품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안에 사람이 많은 만큼 제품도 많이 사가면 좋을 텐데... 물건 계산하는 분은 거의 안 보입니다. ㅠㅠ; 그래도 제품을 살짝 구경해볼까요? 입욕제가 색깔이 예뻐서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커다란 덩어리채인 천연비누와 각종 입욕제의 향이 정말 좋네요. 그전.. 2017. 4. 28.
전통문화가 숨쉬는 도시, 일본 아오모리 도시 브랜딩에 대하여 일본 혼슈 최북단의 현, 아오모리... 사과로 유명한 곳입니다. 현이라 함은 '시'보다 상위 개념으로 우리나라의 '도'와 비슷한 행정구역인듯 합니다. 아오모리는 인구 130만명의 현으로 산지가 대부분으로 농업 종사자가 대부분이며, 제조업과 공업도 있지만 산업화가 덜된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도시와 농촌의 느낌이 공존하고 있지 않을까합니다. (아모모리시, 미사와시, 히로사키 시 등 10개의 시와 히가시쓰가루 군 등 8개 군이 모여 아오모리현을 이루고 있네요) 산지가 많아서 일본에서는 대학생들이 MT를 많이 오는 곳이라고도 합니다. 아오모리현을 전체적으로 파악해보면 도시는 좀더 인간미가 있고, 시골은 세련된 농촌?입니다. 아오모리 공항에서 40분 정도 차로 이동하면 아오모리역이 나오고 근처에 제법 큰 쇼핑타운.. 2017. 4. 27.
인천공항 면세점 이용시 브랜드 매장 사전 파악 필수! 아주 오랜만에 찾은 인천공항 면세점 5월 황금 연휴 바로 전 4월 셋째주에 들렸는데도 사람들이 무지 많았습니다. 해외 출국시에 누구나 들리게 되는 면세점 그 사이 눈에 띄는 변화가 몇 가지 보였습니다. 자동수속을 이용하면 매우 빠르고 편리하게 탑승수속 절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여권을 스캔하면 탑승수속과 함께 티켓팅을 동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비행기 자리 선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 되도록 빠른 시간에 도착하면 더 좋은 자리를 예매할 수 있네요) 저는 대한항공을 이용하는데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을 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렸네요. 시간이 촉박할때는 여행 다녀와서 입국 후 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게 좋겠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면세점 구역에서 가장 많은 구매가 이루어지고, 탑승게이트 동선대.. 2017. 4. 25.
Later로 인스타그램, 이제 예약 발행하세요~ Later Instagram 예약발행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운영하게 되면 브랜드에 좋은 영향을 미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적당한 시기(?)에 발행을 하게 됩니다. 포스팅 주기가 짧아질수록 콘텐츠는 더 복잡해지고 어느 순간 통제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제 소셜 계정의 운영자는 매일 매일 당일치기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얼마나 비효율적인지 알게 됩니다. 특히 기업계정이라면 월 단위로 또는 주간 단위로 전략적으로 포스트를 어떤 주제로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는 단계로 진화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예약 발행 시스템입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예약 발행이 되기 때문에 미리 포스팅을 해서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로 예약 발행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에는 예약 발행기능이 없습니.. 2017. 4. 24.
티스토리 초대장 10분께 배포합니다. 벚꽃이 다 떨어지고 있네요~ 아, 이렇게 우리는 한 살 씩 먹고있는가 봐요. ㅠㅠ 에구 의미없당.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 계신가요?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2017. 4. 20.
남심을 저격해라 ~ 화장하는 남자 요즘 화장하는 남자. 화섹남이 이슈인데요.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이 1조나 된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우리나라 여성은 화장품 다(多)소비자로 유명한데요 최근에는 한국 남성들도 여기에 가세하여 화장품 소비량 세계 1위에 등극했다고 합니다. 한국 남성 1인당 화장품 소비가 2위인 덴마크 남성의 3배 수치라고 합니다. 남성들의 화장 패턴은 어떻게 다를까요? 화장하는 남자의 심리가 궁금해지는 요즘인데요. 오늘 네이버 화장품 카테고리에 올라온 브랜드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미프, 미남 프로젝트 미남프로젝트? 이름도 통통 튑니다 쇼핑몰 자체가 블랙 & 엘로우 톤으로 매우 브랜딩이 강렬하게 전달됩니다 . 윤계상을 대표 광고 모델로 내세웠는데요. 평소 우유빛 피부를 자랑하는 윤계상씨가 마초남으로 변신했네요. 남성의 로망.. 2017. 4.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