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5

세로형 콘텐츠의 반란 1. 세로형 콘텐츠는 ㅇㅇㅇ이 높아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세로사진이나 동영상이 많아지고 있죠. 왜 이런현상이 생긴 걸까요? 모바일 환경에서 세로형, 정방형 콘텐츠가 몰입도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광고의 경우 끝까지 보는 비율이 9배나 높다고 하네요~ 세로형, 정방형( 9배 ) > 가로형 그렇다면? 세로로 만들기만 하면 대박이 날까요? 2. HOW TO 영상이 인기래요~ 제품을 단순히 소개하기 보다는 특징을 살려주는 HOW TO 영상의 경우 5배 이상의 재생률, 10배 이상의 소비자의 호감을 삽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제품 구매결정에도 영향을 주겠지요? 3. 세로형 콘텐츠 구경해볼까요? 인스타나 페북에 이런 변화가 오기전에 먼저 세로사진이 많이 등장한 SNS가 있어요. 네. 바로 핀.. 2017. 10. 27.
페이스북 광고 .. 최근 변화들 정리해봅니다 소셜미디어 세계에서 페이스북의 독점적인 현상을 더욱 짙어지고 있는데요.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메신저 사용자의 수가 전 세계 39억 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페이스북 사용자가 20억 600만명, 왓츠앱 13억명, 페북 메신저 12억 명, 위책이 9억 3800만 명, 페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은 7억명으로 1위부터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관공서, 기업 고객의 페이스북 광고를 연간 단위로 전략 수립 및 운영대행을 하고 있는데요. 고객사 광고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느끼는 점은 해를 더해갈 수록 페이스북 광고주가 늘어나고 경쟁이 치열해지기 때문에 광고 집행비용이 계속 올라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최근 광고 서비스의 변화는 페이스북 앱 내 광고 부족으로 메신저나 .. 2017. 10. 23.
상품의 라이프사이클 주기 상품의 일생은 여러 단계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도입기 - 발전기 - 성숙기- 포화기-쇠퇴기의 5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군터뒤크는 상품의 라이크사이클을 위의 6단계로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군터 뒤크가 제시하는 상품 라이프사이클은 아래와 같습니다. 타자기를 예로 들면 처음에는 천천히 만년필을 대체하면서 시장을 장악해 나가게 됩니다. 그러다가 단번에 폭발적으로 세상을 점령해 버리고, 그 다음에는 컴퓨터가 등장해서 사라지게 되는 그런 주기를 밟게 됩니다. 위에서 보여주는 6단계도 일반적인 형태일 뿐 실제로는 많은 상품이 시장에서 실패하고 개발 단계의 끝까지도 살아남지 못하게 됩니다. 1단계 개발기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을 준비하는 시기다. 이때부터 많은 비용이 들어가며 개발손실이 발생한다.2단계 시장 .. 2017. 10. 19.
브랜드 네이밍(기본편)_ 네이밍 전략과 기법 익히기(1) 브랜드 네이밍은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당기고, 브랜드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네이밍이 곧 광고이고, 패키지 디자인이 곧 브랜드인 시대입니다. 브랜드 네이밍이 탄생하기 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그리고 네이밍 작법에는 어떤 기법이 있는지 기초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자 그럼~ 기초 질문 들어갑니다. 상품 기획이 먼저일까요? 브랜드 네이밍이 먼저일까요? 원론적으로는 상품 기획이 먼저이고 다음이 브랜드 네이밍이고 그 다음이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상품 기획단계]는 다음과 같은 플로우로 이루어집니다. 시장 조사-> 타깃 시장 책정 -> 상품 아이디어와 스크리닝 -> 상품 가치의 컨셉 창조 -> 상품의 포지셔닝 책정 -> 상품 설계 -> 네이밍의 제작& 결정 -> 디자인, 패키지.. 2017. 10. 18.
[용어 사전] 푸어 독 poor dogs 및 기업 형태 네가지 유형 보스턴컨설팅 그룹에 의한 기업 형태 네 가지 구분 푸어 독 poor dogs : 불쌍한 개란 뜻으로, 아직 혹은 더 이상 제대로 달리지 못하는 기업 퀘스천마크 question marks : 이미 어느 정도 성장하고 있지만, 포기해야 할지 아니면 전력을 다해 투자해야 할지 결정을 내려야 하는 기업 스타 stars : 최근의 구글이나 이베이처럼 높은 시장 점유율과 성장률을 보이는 기업 캐시카우 cash cows : 높은 시장점유율과 이윤율을 보이고 있으나 성장률은 낮은 기업 보스턴컨설팅 그룹에서는 위의 구분으로 모든 기업에 대한 컨설팅 원칙을 세우는 지표로 삼았다. 위의 기업을 사람으로 비유하면, 푸어 독은 '아이'와 '정년퇴직 직전' 처럼 처음과 마지막을 의미하고, 퀘스천마크는 많은 가능성이 열려있는 '청.. 2017. 1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