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미디어관계

[미디어관계Tips-초급편] 1. 프레스릴리즈 타임은 9시

by Mash UP 2012. 8. 24.
WHEN

프레스릴리즈 타임은 9시가 좋습니다. 왜냐면 그때가 기자들이 이메일을 체크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출근하고 가장 먼저 하는일이 뭔가요? 

 

 

사진출처: http://www.flickr.com/photos/lwr/3546392439

 

컴퓨터를 키고 뉴스를 먼저보나요? 아니면 이메일을 체크하나요? 아니면 커피를 마시나요? 전날 못한 일을 하거나 전화를 거나요? 우선순위에서 이메일이 상위를 차지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출근시간이 8시에서 9시라고 생각한다면 너무 일찍보내거나 늦게 보내면 기자기 이메일을 볼 확률이 적어집니다. (일찍보내면 뒤로밀리고, 늦게보내면 기자들이 취재차 자리에 없습니다) 기자가 9시에 이메일을 받으려면 그전에 보내는것이 좋겠죠. 일간지, IT전문지, 경제지, 스포츠지, 온라인 매체, 무가지 등을 다 합하면 30~40군데가 넘습니다.

 

HOW

한꺼번에 보내면 실례겠죠? 직접만난 기자와 주요일간지는 반드시 1:1 이메일 레터를 써야합니다. 여러명을 묶어서 보낼때도, 대표 메일 한 개에 보이지않는 수신참조로 보내고요. 이렇게 이메일을 프레스릴리즈 전날에 전부 셋팅해놓아야합니다. 임시저장이 가능한 MS사의 아웃룩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AFTER 1

8시30분터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 보낸후에는 직접전화를 걸어야하는 리스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문자로 알려줍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들이군요) 석간신문들은 아침에 마감때문에 바쁘기 때문에 전화를 걸지 않습니다.

 

AFTER 2

보도자료를 보내면서 지난번에 만났던 기자나, 이번에 만날 기자들에게 연락을 합니다. 자연스럽게 미팅 약속을 하고 간략하게 브리핑을 합니다. 추신: 보도자료 배포 시간 9시! 간단하지만 지키기 어려운 룰입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