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소셜브랜딩

카카오스토리 필터 카메라로 초간편 사진 촬영 편집하기 ^^

by Mash UP 2013. 2. 18.

최근에 모바일 채널이 가장 활성화 되면서, 홍보의 축이 웹에서 모바일로 많이 이동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퇴근 길에 모바일로 뉴스를 보고, 퇴근 후에는 피씨보다는 모바일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모양새로 라이프스타일이 변모하고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모바일 플랫폼의 강자는 카카오톡과 그 친구 카카오스토리입니다.

최근에 카카오스토리에 필터 카메라 기능이 생겼군요..  이 기능은 알고 보니 키위플이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앱으로 카카오톡 채팅 플러스에 탑재한 서비스입니다. 2월 초에 오픈했는데..출시 하루만에 앱스토어 사진 카테고리 1위와 구글 플레이 마켓 2위 등극이라는 대박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쁜 카페 사진을 필터카메라 for KAKAO로 촬영해보았습니다.

 

ILFORD Fillm 적용해 보았습니다~ 멋지죠? 

 

사진 촬영이 끝나면 이렇게 필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70종의 사진 필터가 필터마켓에서 클릭한번으로 사용할 수 있구요. 사진을 작품 사진으로 꾸미고 카카오톡 채팅창이나 카카오스토리로 친구와 바로 공유할 수 있네요.   이 전 과정이 거의 30초 면 해결된다는 ~ 정말 초 스피드입니다.

친구들이 사용한 필터가 나오구요.

 

필터마켓에 가면 다양한 필터를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스토리 알고보니 정말 착한 기업이네요..

올 4월 중으로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토리플러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소한의 관리비용만 받고 개인이든 기업이든 친구수 제한없이 카카오스토리 내에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소호몰 등 중소상공인이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단골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스토리는 13일 기준으로 가입자수는 3500만명, 일 방문자수는 1230만명에 달하며, 이달 초 기준으로 게시글은 11억건, 댓글은 108억개라는 카카오톡 못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