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광고 인사이트 기능 개편

by Mash UP 2013. 7. 25.

오늘 페이스북  광고 수입이 급증가에 따라서 주가도 급등했다는 속보가 났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수입 급증에 주가 급등(상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COO 셰릴 샌드버그는 광고지출이 전 부문에서 늘었다고 특히 지난 분기에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광고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향후에 새로운  중소 기업 광고주들이 페이스북 광고구매를 보다 쉽게 하는때 광고 판매 플랫폼을 간결화하겠다는 의중을 드러냈는데요..

 

 오늘  관리자패널에 새로운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라고 메세지가 뜨는 군요 ^^

 

아직 정식 서비스 전인것 같은데.. 클릭해보았습니다.

 

 

와우 관리자패널의 인사이트가 개편되었네요 ^^

 

일단 가독성이 훨씬 좋구, 주단위로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비교 분석할 수 있게 한 점이 이전과 확연히 달라진 점입니다.

 

 

 지난 7일 동안의 통계 데이터가  대쉬보드 그래프 형태로 한눈에 보기 좋게 나옵니다 ^^

운영하고 있는 페이지에 얼마전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직후로 게시물 도달범위는 조금 빠졌네요..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도달범위', ' 약혼' (번역이 재미있군요 : 관련된 사람들에 대한 통계치죠)  3가지 항목별로 자세히 보기를 할 수 있고.. 지난주와 이번주를 비교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크게 달라진 점입니다.

 

 

아래는 최근 타임라인에 게시한 포스팅에 대한 도달범위, 클릭수, 좋아요, 댓글, 공유를 칼라풀한 막대그래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게시물 내용이 제대로 안보였다면.. 개편 인사이트에서는 누가보아도 어떤 내용인지 사진도 같이 게재되어 훨씬 가독성이 있습니다.

 

 

관리자 패널의 '인사이트'(통계보기) 기능을 한번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Before버전의 인사이트 화면을 살짝 보여드립니다.

 

 

 

 

 

                 궁금한 수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이렇게 자세한 통계 그래프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개편 전과 비교했을때.. 약간 아날로그 느낌이지요? 

       새로운 인사이트 기능을 간단히 설명드리고.. 다음번 포스팅에서 보다 자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