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기타

[고객사 행사 현장]국내 유일 경기 기능성게임 페스티벌(KSF), 게임컨퍼런스

by Mash UP 2012. 8. 31.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KSF가 8월 31일 금일 부터 9월2일까지 열렸습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KSF는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성남산업진흥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간만에 파란하늘 ^^ 상쾌하네요..


 기능성게임이라는 용어가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요.. 기능성게임이란 ‘교육’, ‘국방’, ‘의료’, ‘환경’ 등 특정분야를 주제로 한 게임을 말합니다.  초기 군사부문의 교육목적으로 만들어진 시뮬레이션으로 시작되어 이제는 게임의 한 분야로 자리잡고 있구요.. 미국에서는 국방, 의료 영역이 유럽에서는 교육시뮬레이션이 일본에서는 스포츠와 환경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교육용 부문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선 첫날에 눈에띄는 게임 컨퍼런스가 있습니다. 


"스마트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 Gamification(게임화)"을 주제로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최신 경향과 성공사례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컨퍼런스에는 콘스탄스 슈타인쾰러 미국 백악관 과학기술국 수석 정책특보가 기조연설을 맡고, 파멜라 카토 미국 P.M.컨설팅 대표, 요커 비트베인 네덜란드기능성게임협회장 등이 발표자로 나옵니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에서는  KSF의  ‘교육’ 부문으로 참여해서, 보드게임 국내외 80여 종을 선보이고,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 행사장을 별도 운영하고 있네요.  보드게임행사장 위치는 시청 건물입구 로비 오른쪽에 눈에 잘띄는 곳에 있습니다 ^^



 

 

 첫날 오전이라 아직은 사림이 많지 않아요 

 

 


  

놀이속의세상, 매직빈, 행복한바오밥, 젬블로, 생각투자 등 국내 보드게임업체가 참여해서 국내에서 개발한 신작 보드게임 및 수입 보드게임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행사장에서 페이스북 이벤트 포스터도 눈에 띕니다.  보드게임협회 팬페이지를 좋아요 한다음에, 최신 보드게임을 사진을 찍어서 올리고, 게임에 대한 평을 해주는 이벤트입니다^^



 

A마트, 스트림스, 고스트, 메이크텐, 포테스타 5가지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해 보고, 이중 '갖고 싶은' 게임에 대한 평가를 올리면 됩니다. 


이벤트 주소는 여기 => https://www.facebook.com/boardgame.org/boardgame.org/app_246431335442257 

 

         스탬프 이벤트가 있더라구요 ^^  

 

각 부스에서 게임을 하시고, 게임의 승자는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탬프 세개면 주사위를 굴릴 수 있어요. 잘 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태풍 볼라덴, 덴빈이 물러가고, 햇빛이 짱나는 맑은 날씨입니다.


이번 주말에 오랜만에 광합성도 하고, 가족들이랑 성남시청으로 주말 나들이 계획해 보시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