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인스타그램

이것만 알면 인스타그램이 더 재밌어진다! 스토리 기능 사용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27.

요즘 인스타그램의 기능 중 재밌는 기능이 바로 스토리 기능인데요.
짧지만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고 24시간 후 자동으로 삭제되는 점 덕분에 많이들 이용하시는 거 같아요!
그럼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 앱을 접속하면 상단에 팔로우 하는 친구들의 스토리가 뜹니다.
위 사진처럼 프로필 주변에 색깔이 있으면 아직 확인 하지 않은 새 스토리가 있다는 표시구요, 스토리를 확인 하면 저 색깔이 없어진답니다.

이렇게 24시간 내에 올린 모든 스토리를 볼 수 있는데요.
보그 코리아 공식 페이지에서는 스토리에 해시태그를 붙여서 업로드 했네요.

 

둘러보기 메뉴에서도 인기 스토리나 주변 지역이 태그 된 스토리도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만들어 봅시다!

저는 짧은 영상을 찍어 보았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영상을 꾸밀 수 있는 이모티콘, 사운드ON/OFF, 손글씨, 타이핑 메뉴가 있어서 자유롭게 꾸밀 수 있어요!

저는 깔끔하게 타이핑으로 해보았어요. (여러분 모두 월요병 파이팅 입니다!!)

 

이모티콘 페이지에는 다양한 이모티콘과 함께 현재 위치태그, 온도체크, 시간, 해시태그, 최근엔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답니다.

 

< 스토리를 확인 해 봅시다! >

올린 후에도 이렇게 삭제, 저장, 스토리 설정 기능으로 스토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기업계정의 인사이트에서 이전 스토리 보는 화면

개인계정에서 저장을 하면 스마트폰 사진첩으로 저장이 되구요, 기업계정에서는 인사이트 메뉴에서 14일 내의 스토리에 한해서 통계를 확인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스토리 설정에 들어가면 내 스토리를 숨길 사람, 메시지에 대한 답장 허용여부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죠! 왼쪽 하단에 나의 스토리 게시물을 누가 보았는지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제 인스타그램 PC화면에서도 스토리를 확인 할 수 있게 바뀌어서 PC의 큰 화면으로도 스토리를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진화하는 인스타그램의 기능을 이용해서 더욱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 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