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인스타그램

Later로 인스타그램, 이제 예약 발행하세요~

by 에디터's 2017. 4. 24.

Later Instagram 예약발행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운영하게 되면 브랜드에 좋은 영향을 미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적당한 시기(?)에 발행을 하게 됩니다.  포스팅 주기가 짧아질수록 콘텐츠는 더 복잡해지고 어느 순간 통제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제 소셜 계정의 운영자는 매일 매일 당일치기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얼마나 비효율적인지 알게 됩니다. 특히 기업계정이라면 월 단위로 또는 주간 단위로 전략적으로 포스트를 어떤 주제로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는 단계로 진화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예약 발행 시스템입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예약 발행이 되기 때문에 미리 포스팅을 해서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로 예약 발행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에는 예약 발행기능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은 달력에 표시만 하고 매일 당일치기를 해야 하는 걸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유료 이긴 하지만 인스타그램 통계를 분석해주는  Iconosquare 앱에서 예약발행도 가능합니다. ( 참고 포스팅 : 내 인스타그램 통계 분석해볼까?
오늘 우리를 도와 인스타그램 스케줄링을 해줄 앱을 소개합니다. 바로 LATER입니다. (https://later.com/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가입하고 계정을 연결시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화면 UI를 구경해볼까요?
 

좌측 메뉴바를 보시면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Calendar/ media library/ analytics/ search 가 나옵니다.
모바일과 PC 양쪽에서 작업이 가능한데요, 스케줄 작업은 PC로 하고 컨펌은 모바일에서 하는 것으로 해보겠습니다. 사진을 찍은채로 그냥 올리면 해상도가 너무 높습니다. 인쇄용이라 가로가 2천이나 3천 픽셀이 넘어갑니다. 인스타그램은 72dpi 해상도에서 가로 사이즈 500픽셀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늘 PC에서 700픽셀로 조정한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예약발행을 하려면 먼저
1. 좌측에 Calendar 아이콘을 누릅니다.
 

 

2. 그리고 가져올 가져올 사진을 선택한 후에  3. 작업영역으로 끌고 옵니다.
 
저는 여러개를 한꺼번에 할 예정입니다.
 

왼쪽 작업영역에 사진들이 복사된게 보이시죠?
이제 오른쪽에 날짜와 시간이 있는 타임라인으로 사진을 Drag & Drop하면 예약이 됩니다. 각각의 사진을 다 다른 시간으로 할 수있습니다.  (단, 최근에 인스타그램에서 한 포스팅에 여러 사진을 넣게 시스템을 바꾸었는데 그 부분은 아직 Later에 반영이 안되었습니다.)

3. 사진 하나를 타임라인으로 가져가 보겠습니다.

그럼 화면과 같이 텍스트를 넣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5. 해시태그까지 포함한 메세지를 완벽하게 넣으면 끝입니다.

사진 4개중에 3개를 다음날 오후 2시로 예약발행했습니다. 아래 오른쪽 타임라인 존에 사진 3개가 있는게 보이시죠?

그럼, 다음날 2시에 어떻게 될까요?
모바일 화면에 그 시간이 되면 알림 메세지가 뜹니다. (아쉽게 화면 캡쳐가 없네요. ㅠㅠ)메세지를 누르면 Later 앱으로 갑니다. (메세지를 skip하신 경우에는 따로 Later 앱을 켜시면 됩니다.) 이제 Later 앱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스타그램으로 포스팅이 됩니다.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전일자에 PC에서 Later에 올린 데이타 (사진)가 인스타그램 앱으로 옮겨집니다. 

 

이제 Later앱으로 가서 실제로 해볼까요?

Later앱에서 Post Now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스타그램 앱을 누를 수 있게 화면이 나옵니다.위에 샐러드는 한번에 쭈욱 포스팅을 했구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설명드리겠습니다. Post Now 버튼후에 인스타그램으로 포스팅할 수 있게 버튼들이 쭈욱 나옵니다. 버튼을 따라가다보면 인스타그램에 도착할 겁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사진까지 저절로 가지는 않구요. 텍스트가 클립보드에 저장된 상태로 따라 갑니다. 

사진옆에 텍스트 위치에서 꾸욱 누르면 붙이기 버튼이 나옵니다. 여기서 붙이기를 하시면 완료입니다. 

가끔가다가 인스타그램을 하는 개인 계정은 이렇게 까지 해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기업계정을 운영할 때는 스케줄에 따라서 쭈욱 포스팅을 발행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나중에 최신 포스팅에  대해서 통계도 볼 수 있으니 그것대로 또 좋네요.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스케줄링을 가능하게 해준 Later 앱을 소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