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용어사전

[용어사전] 아이소메트릭

by Mash UP 2021. 3. 16.

아이소메트릭 isometric 이란?  대상물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기법으로 원래는 건축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투시도를 그릴 때 쓰이는 용어입니다. 

 

사전적인 의미는  X축, Y축, Z축이 각각 120도로 이루어져 물체를 표현하는 투시도법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본 듯한 구도로 일정하게 그림을 그리는 방식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면 , 동물병원의 벽면이며, 진찰대, 심지어 앉아있는 강아지까지지 모든 개체의 시점이 위에서 아래로 향하고 있는점이 느껴지시나요? 바로 이렇게 그리는 방식을 아이소메트릭이라고 합니다.

 

아이소메트릭은 공간 안에 그려내는 새로운 시점의 디자인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경우 X축과 Y축을 120도로 교차시켜서 그리기 때문에 평면이 실제와 다르게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아이소메트릭을 활용한 홍보콘텐츠가 많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저희 회사에서도 최근에 아이소메트릭을 이미지를 접목시킨 카드뉴스를 이번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울산과학기술원 헬스케어센터 카드뉴스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작 시간이 일반 카드뉴스보다 많이 투입되어서 회사 입장에서는 조금 다른 일반 카드뉴스 제작 보다 많은 시간을 들이게 되는데요. 고객사의 니즈에 맞도록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추신: 아이소메트릭(isometric)은 perspective 투시 기법이 적용되지 않아 일명 오쏘그래픽(orthographic)이라고도 합니다.  ( a.k.a orthographic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