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뉴스/광고/홍보 이야기

브랜드앱 성공하려면?

by Mash UP 2012. 2. 7.

삼성경제연구소에서 <新마케팅채널, 브랜드앱의 성공 비결> 보고서가 나왔네요~
앱을 사람들이 얼마나 다운받고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 싶었는데, 글로벌 기업에서는 역쉬 제대로 소비자 채널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무선인터넷과 앱(42.4%) 이용이 통화(39.3%)나 문자메시지(18.3%)보다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급속도로  확대되는 모바일앱 시장에 대응하여 앱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인 '브랜드앱(Branded App)'에 기업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고 합니다.  (브랜드앱이란 기업이 브랜드와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해서 제작하여 배포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다)

세계 100대 브랜드의 91%가 브랜드 앱을 출시했으며, 1개 브랜드 당 평균 15개의 다양한 앱을 만들어 홍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1년 1월 기준 전 세계 모바일앱 갯수는 100만개에 육박하고, 매일 2천 여개의 새로운 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다운로드 횟수가 1,000번 이상인 브랜드앱은 20%, 100만 번 이상인 인기 브랜드앱은 1% 미만이라고 하지요.

브랜드앱 마케팅 성공 비결

1. 독특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라
    유용성, 재미, 감동 특별한 혜택을 제공

2.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라.
    고객 맞춤 서비스는 참여도와 몰입도를 제고할 수 있어, 이용자의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다.

3.  다양한 기존 채널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라.

SERI의 보고서 본문에 브랜드앱 성공사례로 크래프트, 지포 라이터앱, 락타 등 사례가 수록되어있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브랜드앱은 어떤게 있을까 사뭇 궁금하네요~
독특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는 브랜드앱이 더욱 보편화되어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로운 커뮤니케이션툴로 자리잡았으면 좋겠습니다~~

☞ SERI 보고서 원문 링크 

                       로그인 없이 가능한 0.1초의 손가락 추천은 정보나눔의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