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블로그

티스토리 글이 네이버에 노출이 안될때 :RSS피드 등록과 검색 반영 요청하기

by Mash UP 2014. 7. 18.

기업 블로그나, 웹진을 만들때  일차원적인 노출보다는?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디자인 변경이 자유로운  개방형 블로그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블로그를 막 오픈하고 네이버에 바로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보통은 블로그를 오픈하고 10일 정도가 경과하면 네이버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어야합니다. 최근에 네이버는 검색 노출 정책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10일 이 경과해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까요?

 

 

포탈사이트는 RSS를 교차적으로 등록해주어야합니다.  다음(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면, 네이버에 RSS를 따로 등록해주어야하고, 네이버에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다음에 RSS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1단계.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RSS 등록 하기 (바로가기)

 

 

① 게시물이 작성된 서비스 종류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외부블로그/ 네이버 카페를 클릭합니다"

 

 

'외부블로그' 에 체크합니다.

 

' RSS피드 등록을 하지 않았습니다'에 체크합니다.

  

 

②  RSS 피드 등록   

 

"제 블로그는 블로그형태이며, 등록된 글이 있습니다"를 체크합니다.

     

    
③ RSS피드 주소를 작성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주소에 RSS를 붙여줍니다.

 

 

2단계. 검색 반영 요청하기 

 

 

 

① 'RSS 피드 등록된 상태입니다 '에 체크해주세요

 

 

② RSS피드에 등록된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포스팅 중 정보성이 높은 글을 초이스해서, 각각 포스팅 URL주소를 5개까지 입력합니다.

   여기까지 절차를 밟으셨으면 미션 완료입니다~

 

 

검색 반영 요청 결과

 

RSS피드 등록을 별도로 하고,  검색 반영을 요청하면, 하루 내에 답변이 이메일로 옵니다.

정보가 부족해서 반영이 어렵다는 둥 좀더 양질의 정보를 올린 후에 다시 검색 요청을 해달라는 부정적인 답변이 올 수 도 있습니다.  

답변이 부정적으로 오더라도,  네이버 검색 노출이 바로 되는 경우도 있구요..  시간이 지나도 해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오픈 후 시간을 좀 갖고  양질의 포스팅을 차곡히 쌓은 후 다시 신청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순전히 개인적인 이유인데요.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핵심 키워드를 이렇게 저렇게 계속 검색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3단계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하기(바로가기)

 

홈페이지를 오픈하면 포탈사이트에 등록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블로그도 사이트에 등록을 신청해야합니다.

 

 

     블로그 카테고리를 설정해주고,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면, 10일 이내 등록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