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Tip] 포스팅시 여러 계정으로 '좋아요', '댓글' 바로 실행 기능 오픈

by Mash UP 2014. 10. 22.

페이스북에서 팬페이지 관리자를 위한 매우 편리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지금까지는 PC에서 관리자 계정으로 운영 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상단에서 개인 계정 또는 페이지 계정으로 전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팬페이지에서 포스팅할때 마다 편리하게 여러가지 (개인/ 페이지) 계정으로 글을 게시할 수 있구요.  포스팅 후에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줄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글을 게시한다. (개인/페이지 계정 초이스)    

2.  운영 중인 팬페이지 이름으로 '좋아요'를 한다.

3.  개인계정으로'좋아요'를 동시에 한다.  

4.  댓글에 응대할 때 페북 팬페이지 '댓글'을 단다.

5.  사람 태그할때 개인 계정으로 '댓글'을 단다.  

 

 

상단으로 마우스를 오르내리는 수고로움이 없고, 커뮤니티 관리에 시간을 더욱 절약해 주어서 너무 좋네요.

그리고 여러 팬페이지를 관리하거나  기업간 브랜드 간에 서로 '좋아요 협약'을 맺는 페이지끼지 품앗이로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팬페이지 콘텐츠 포스팅 노출도가 떨어져서 매우 고심중인 페이지 운영자에게는 희소식입니다.

 

그리고  여러개 브랜드를 보유한 경우는 브랜드 아키텍처를 고려해서 서로 '좋아요'를 해주면 더욱 강력한 파급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전혀 다른 분야의 예를 들어 'IT'기업의 서비스 팬페이지와 스타벅스같은 '식음료' 브랜드 팬페이지간의 전략적인  '좋아요 협약'도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수 있습니다. 

 

앞으로 페이지 간에  윈-윈 홍보하는  경우가 많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