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오른쪽 칼럼 광고 알고리즘 변동

by Mash UP 2014. 7. 18.

최근에  페이스북 광고가 뉴스피드 존에서는 눈에 띄게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뉴스피드 광고의 경우 일반 페이스북 유저들이 보기에는 광고같지 않고 호기심을 유도해서 ..클릭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에 페이스북 초창기에 익숙하게 보이던  오른쪽 칼럼 광고는 보다 광고틱?해지고 있는 듯 합니다. 

현재, 페이스북 광고가 노출되는 구역은 1) 데스크 탑 뉴스피드, 2)오른쪽 칼럼 , 3) 모바일 뉴스피드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초창기에 많이 활용되었던  테스크탑 오른쪽 칼럼 광고가 게재되는 공간이 예전과 달라졌습니다.  페이스북 오른쪽 칼럼 광고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딱 2개만 광고가 걸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Before

예전에는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뉴스피드에 가면, 오른쪽에 이렇게 광고가 쫙 나왔습니다

 

After 

오른쪽 칼럼 광고가 딱 2개만 노출됩니다

 

광고 사이즈도  가로 폭이 좀 넓어졌는데요.. 자세히 보면  페이스북 오른쪽 칼럼에 실리는 광고는 세로 길이가 두개가 다릅니다. 

사이즈 구분을 위해 편의상 두 가지 타입으로 설명을 하면,   A타입  (페이지좋아요, 이벤트 광고)은  251 X 94 픽셀 이고,  B타입(쿠폰게시물광고 & 웹사이트 광고 )는  254 x 133  픽셀입니다. 

 광고 관리자 화면에서 집행할 때는 이미지를 6개까지 업로드 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광고 존( 데스크 탑 뉴스피드, /오른쪽 칼럼 / 모바일 뉴스피드)의 위치에 따라서 크기가 자동 조절됩니다.  A타입은 1200 x 444 픽셀이 권장 사이즈이고,    B타입은 1200 x 628 픽셀 크기가 권장 사이즈입니다.   노출되는 광고 크기와 업로드 이미지 사이즈가 다릅니다.  

 

※ 8월 까지는 페이지가 로딩 될 때마다 옛날 스타일 데스크탑 오른쪽 칼럼 광고와 새로운 스타일 오른쪽 칼럼 광고가 번갈아가며 노출됩니다.   8월 말 부터는 새로운 스타일의 광고 포맷이 오른쪽 칼럼에 노출될 예장이니  이에 맞는 이미지를 올려야겠습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광고만들기에 가면,  페이스북에서 분류하고 있는 광고 종류는 아래  8가지 입니다. 

크게 보면,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활성화시키는 광고와 외부로 링크되는 광고, 그리고 앱이나 이벤트 참여를 활성화시키는 특정 목적을 달성시키는 광고 이렇게 세 가지 광고가 있다고 보면 정리가 좀 깔끔해지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서 문의가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