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용어사전

[용어사전] 브랜드 스위트 스팟

by Mash UP 2016. 11. 15.

브랜드 스위트 스팟  Brand Sweet Spot 이란? 

 


브랜드가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접점을 의미한다.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스위트 스팟은 고객들의 삶과 자아 개념에 중심이 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자신이 누구인지를 드러내 주는 관련 문제들과 관여 사항을 표현하고, 고객의 라이프를 구성하는 요소를 찾아낼 필요가 있다.  


#스위트 스팟을 찾아내기 

 

스위트 스팟을 찾아내는 방법은 현재의 헌신적인 고객들을 살펴보면 답이 있다.  

  

-  왜 그들은 그토록 가장 애정을 보여주는 것인가?   

-  중요한 사실은 고객 집단에게 배우기보다는 고객 개인들에게 배워야 한다는 점이다. 

-  브랜드가 어떻게 고객의 자아 개념과 생활 방식에 연결되어 있는가?  

-  고객의 가치와 신념, 활동과 관심사 그리고 고객이 소유하고 있는 것을 살펴볼 것


   :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야한다. 

 


가치와 신념   바디샵은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 제 3세계를 경제적으로 지원하고 고래를 보호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넓혀주기 위한 프로그램은 이와 유사한 가치와 신념을 가진 목표 세분 시장의 공감을 얻을 수 있다.


활동과 관심사  노스 페이스 North Face는 야회 탐험 활동의 일부가 되어 하이킹 하는 사람들이나 등산가들이 목적을 달성하도록 해주는 도구와 지식을 제공해준다.  


소유물    고객이 소유하고 있는 것은 '나의 것(Mine)'아니라 '나 자신(Me)' 이다. 할리 데이비슨의 티셔츠를 가리키며 "이 브랜드가 나야!"라고 말하면서 강력한 정서적 편익과 자기 표현적 편익을 전달하는 것이다.



스위트 스팟을 찾고 브랜드를 스위트 스폿의 일부로 만드는 방법을 발견한다면, 친밀한 고객 관계를 형성하고 헌신적이고 충성스러운 핵심 고객집단을 확보할 길을 찾은 것이다. 

   


'자료실 > 용어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어사전] 스놉효과  (0) 2017.05.23
[용어사전] 하인리히의 법칙  (0) 2017.01.23
[용어사전] 프레임 이론  (0) 2016.07.07
인지부조화, 합리화... 그리고 소비  (0) 2016.07.01
[용어사전] 이름 효과  (0) 2016.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