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이벤트 가이드](2)서브 이벤트로 붐업 - 빈폴사례

by Mash UP 2012. 5. 15.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벤트가 성공하려면, 이벤트 취지나 내용, 메세지 전략을 뭐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습니다. 

어떻게든 이벤트가 알려져야 참여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때 기업에서는 거의 1달 동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고, 보통은 페이스북 상의 광고 노출과  광고를 클릭했을 때 해당 이벤트 탭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펼치게 됩니다. 이때 고민은 광고를 중단하면 거의 유입이 없다는 것이고,  한달 동안 똑같은 내용의 이벤트 광고를 펼치면 식상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를 독려시키고, 한번 이벤트에 참가한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고자 할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때 잠시 소개를 드렸던 빈폴 사례를 다시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폴은 4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런던 올림픽 참가 선수단에게 응원 메세지 보내기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40일 동안 대장정의 캠페인성 이벤트 홍보를 위해 빈폴에서는 영상을 제작과 함께 퀴주를 맞추는 서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st Player in London Project 영상은 구성면이나 메세지에서 재미있고 감동적입니다.

서브 이벤트를 통해  본 이벤트인 런던 올림픽 참가 선수단에게 응원을 보내는 것을 독려하고 있는데요. '응원' 이라는 단어가 몇번 등장하는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서  영상을 집중해서 보게 됩니다. 퀴즈를 맞추는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하고, 이벤트 참여는 댓글을 달기로 간단합니다. 


 서브 이벤트 일석 삼조의 효과 

1. 이벤트를 통해 팬 페이지의 충성도를 제고할 수 있다 

본 이벤트의 내용을 알고 있고, 나 말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이벤트가 발전되어 나가는 상황에 대해 관심이 있겠지요?  이벤트에 한 번 참여한 사람들도  '좋아요'를 클릭하거나 일회성 참여로 끝내지 않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브랜드에 지속 노출되게 되면 기업 팬페이지는 물론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서브 이벤트를 통해 캠페인(본 이벤트)을 효과적으로 광고함으로써 참여를 효과적으로 독려할 수 있다 

이벤트를 한 달 이상 진행하는 경우  똑같은 컨셉의 동일한 메세지를 계속 노출하면 광고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빈폴의 경우에는 서브 이벤트에 대한 광고집행은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벤트가 충분하게 고지되엇다고 생각되는 후반부에서는 이벤트 진행상황이나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서브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이를 광고 하면 좋겠습니다.이렇게 동일한 이벤트 광고를 이벤트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하는 것도 좋겠지만,광고 캠페인을 여러개 집행하여, 서비스 이벤트를 별도로 광고하면 광고 효과가 더욱 높아질 수 있겠습니다. 

3. 브랜드 이미지와 충성도를 제고할 수 있다 

이벤트를 실시하는 세부적인 목표나 취지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팬페이지 페이스북 회원 증대나  이벤트를 통한 입소문, 신제품 프로모션 등 분명한 목표 아래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광고, 홍보 등 커뮤니케이션의 최종 지향점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고 충성도를 제고하는 것입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이벤트를 실시하지 말고, 이벤트를 통해서 브랜드에 대한 좋은 느낌을 갖게 하며, 팬페이지와도 향후 지속적인 유대와 재방문을 할 수 있도록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즐거움, 긍정적인 감정을 형성하게 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해야겠습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페이스북 이벤트 가이드1] 이벤트 참여를 극대화하려면~

[페이스북 Custom 탭] 이벤트 진행을 위한 페이지 앱 꾸미기 ( iwipa ) -1

[페이스북 이벤트] - [페이스북] 빈폴, 런던올림픽 참가 국가 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