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커버 Cover를 통해 브랜드에 활력과 신선함을 표현하자

by Mash UP 2012. 5. 30.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는 여름..  유명 브랜드의 페이스북 커버 사진 올려봅니다. 



위 커버 이미지는 코카콜라 페이지의 사진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팬이 가장 많은 곳이여서 자주 들어가는데요.유명 브랜드 페이지의 경우 대부분이 Cover 이미지를 자주 변경해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개설해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면  브랜드나 제품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Cover를 소재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공중과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키자!


요즘 방송에서 '메이크오버쇼' 가 인기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 Mari Smith는 자신의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Win a Facebook Makeover!"라는 캐치프레지를 걸고  페이스북 Cover Image contest 이벤트를 흥미진진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쌍용자동차 등 대기업에서 페이스북 커버 공모전을 진행한 사례가 많은데요..


마리 스미스의 이벤트는 대단한 경품이 걸려 있지 않지만,  참여하기 쉽고, 다른 이들의 페이스북 커버사진을 쉽게 엿볼 수 있어서 그런지 참여가 많습니다.  

 


이벤트에 참여를 하려고 하면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이벤트 참여 투표수, 조회수가 보여지구요.. 

페이스북 이벤트에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런 인터랙트 기능은 꼭 들어가야겠습니다. 

썸네일의 커버 사진을 누르면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http://www.facebook.com/marismith/app_112813808737465




마리스미스의 팬페이지 커버 이미지입니다 . Cover Image contest에 눈에 띄는 참가작들 몇개 초이스 해보았습니다. 




 


이런 컨셉은 처음 방문시 강렬한 인상을 받을 수 있어서, BtoB 기업이나 컨설팅 업종은 시도하면 바람직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커버 사진 공모전  "THE GREAT FACEBOOK TIMELINE COVER IMAGE CONTEST"에는 일반 페이스북 유저, 일반 기업들의 참여가 활발해서 다양한 컨셉의 커버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커버 이미지 제작시 참고>


*페이스북 커버 사이즈 :  851 X 315 픽셀 


*포맷:  jpg, gif  



이 글을 포스팅하면서  PR 페이스북 팬페이지도 시원한 비주얼로 커버를 바꾸었는데요 ^^

여름 시즌에 맞게 나름대로 다양한 이미지로 페이스북 이용자들과 소통을 시도해보세요 


http://www.facebook.com/PRmashup.pag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