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인기 앱 40개 순위 by 앱데이터

by Mash UP 2012. 6. 11.

페이스북 앱 장터인 '앱 센타' 가 지난 6월 7일 오픈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있는 앱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앱데이터(AppData)에서 집계한 자료를 올려봅니다.  앱데이터에서는 인기 앱 순위를 주간 단위로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원하는 날짜에 이렇게 자료를 볼 수도 있습니다.

 

6월 11일 기준 페이스북 월간 인기 앱

상위 그룹에  1위는 socialcam 입니다.  소셜캠은 동영상 공유 앱으로 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앱인데요. 다음 번 리뷰 때 소셜 캠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야후의 Yahoo! Social Bar 앱이 2위입니다. 최근  야후 CEO 교체되면서 전임 CEO 스콧 톰슨 시절 사이가 좋지 않았던 페이스북 관계도 좋아지고 있는 느낌이네요..  
CityVille 5위, FarmVille 11위 게임 앱이 인기가 많네요..  17위에 Samsung Mobile 앱이 반갑게 보입니다.

 

 

 


요즘 사진 공유 서비스가 인기몰이 중인데요.. 
Instagram  20위, Pinterest 3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6월 11일 기준 페이스북 daily 인기 앱 
Socialcam은 일별 집계에서도 2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Microsoft Live가 1위로 등극했습니다. 오늘 특별한 이슈가 있을까요?   Bubble Safari는 6위 , CityVille, CastleVille 11위, 12위를 게임 앱의 인기는 데일리 순위에서도 증명됩니다.  Samsung Mobile은 25위입니다. 

 

 

<용어정리> 

 DAU(Daily Active User) - 하루동안 게임을 플레이 한 유저 수(중복 플레이는 한명으로 계산)
 MAU(Monthly Active User) - 한달(30일)간의 DAU합산 (중복 플레이어는 한명으로 계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