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브랜드 입소문을 유발하는 페이스북 이벤트 법칙 4가지

by Mash UP 2012. 6. 7.

무더위가 일찍 찾아왔습니다.   다른 해 보다 더위가 빨라서 휴가를 앞당겨 떠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네요.
페이스북에서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G마켓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광고메시지나 홍보전략을 잘 잡은 사례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여행상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이벤트를 한다면..   멋진 휴양지로 여행을 무료로 보내주는 형식으로 공모전을 펼치거나 여행 상품을 체험하고 후기를 올려주는 그런 이벤트가 연상됩니다.   G마켓에서는 페이스북에서 고객의 여행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설문과 여행 보내주는 이벤트를 결합했습니다.   여행 상품 이벤트겠구나 했는데, 포커스는 설문 이벤트에 더욱 맞춰져있으며,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니 일석 이조입니다.  

브랜드 입소문을 유발하는 페이스북 이벤트 법칙 4가지  

1.  이벤트 형식을 새롭게 가공하라 

보통 설문은 담벼락에 해당 항목을 체크하는데 더 나아가. 설문과 경품 이벤트를 결합한 제 3의 이벤트로 승화했습니다.  G마켓이 시도한 여행 설문은 휴가지로 여행을 보내주는 경품이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욱 부각해서 미니 게임이기도 합니다.      

2.  메시지 전략 : 고객의 입장에서 관심 포인트를 터치하라

나의 여행 성향은?   기업의 입장이 아니라 페이스북 이용자 고객의 입장에서 관심사항을 터치해줍니다.

3.  앱 제작시에 스토리텔링을 하라

여성잡지에서 많이 보았던 사다리타기 설문을 페이스북으로 재현,  최종 결과에 대해서  응답자의 여행 취향을 '테마 극장형' , '열혈 모험가형' 식으로 스토리텔링을 했습니다.  여행 취향이 어떤 종류가 있을지 <다시하기> 버튼을 시도하게 하는 매력이 있지요.

4.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최대한 주라

여행 취향도 알아보고,  복불복 게임처럼 여러 번 시도하면서 재미가 솔솔합니다.
이벤트에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이벤트 참여 자체만으로도 브랜드에 대해서 호감이 생기게 되지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합니다.

여행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5가지 정도의 질문이 주어집니다.

 

 

고객의 마케팅 데이터도 확보하고 페이스북에 앱을 게시하여 페친들에게 이벤트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