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초간단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만들기

by Mash UP 2015. 9. 22.

페이스북 광고에 관련해서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나 올립니다.


페이스북 광고플랫폼은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 오픈 플랫폼으로 직접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점이 기존의 온라인광고와 큰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광고 관리자 페이지로 가보게 되면, 최근에는 '동영상 광고'에 이어  '주변지역에 광고' 하기 기능이 생겨났군요. 

 

페이스북에서 대대적으로 알리지 않고 조용하고 과감하게 도입한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유료 이미지 사이트 셔터스톡 Shutterstock과 제휴를 맺어서 '무료로' 그리고 '상업적인 용도'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는 것입니다.

 

셔터스톡은 사진, 벡터, 일러스트, 동영상 등 총 6,000만 장이 넘는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유료 이미지 사이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각국의 패션, 음식, 비즈니스 등 다양한 이미지 자료가 있는데요.  현재 전 세계 광고 대행사는 물론 디자이너, 미디어 등 여러 업계에서 셔터스톡 이미지를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퀄러티의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서 약간의 비용 지불을 하고서라도 많은 분들이 라이센스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자 그럼. 멋진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어볼까요?  

 

Shutterstock 무료 이미지로 멋진 광고 크리에이티브 만들기 

 

예시로 '웹사이트 클릭' 광고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하고 싶은 홈페이지  URL를 입력합니다. 



광고  타겟과 결재방법을  선택하고 나면,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올려야합니다.   다양한 광고 이미지 시안을 제작해서 올릴 수도 있고 쿨하게 멋진 사진을 광고 이미지로 올릴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존에서 효과가 가장 큰 데스크탑 뉴스피드나 모바일 뉴스피드를 생각하면, 왠만한 이미지 보다는 실사 사진이 주목도가 높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뉴스피드 구역 외에도  테스크탑 오른쪽 칼럼, 타겟 네트워크 존에 노출되는데요.  하나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올릴 수도 있고, 여러개 이미지를 올려서 슬라이드 형태로 하나의 유닛에서 복수의 광고이미지가 롤링되어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Shutterstock의  이미지를 무료로 활용해서 광고를 초간단 스피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모음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로 올리기 좋은 사진과 이미지들이 옵트인으로 나옵니다.  

 


 

더피알컨설팅 저희 회사 광고를 예시로 만들어보겠습니다.  'PR' 이나 '컨설팅'으로 검색하니 괜찮은 이미지들이 나옵니다.  검색 키워드를 확장해서 해도 좋습니다.  이중에서 마음에 드는 6장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와 쉽죠?  이미지 사이트를 들어가서 적당한 사진을 고르는 작업도 시간이 만만치 않게 걸리는데요.  이렇게 좋은 이미지를 찾아내는데 걸린 시간은 단 5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혹시 모르니 다른 이미지도 찾아볼까요 ?  올해 유행한 음료 카테고리 중 '탄산수'를 검색해봅니다. 


 

와 멋진 사진들이 꽤 많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이 사진을 매칭해서 관련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참으로 편한 세상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를 직접 제작해서 올릴 때 페이스북에서 권장하는 이미지 크기는 1200 x 628 입니다.


전문적인 무료 이미지를 자동 검색해서 광고를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 올릴 수 있게 제공한느 페이스북 매우 고맙네요.  어떻게 보면, 더 많은 광고주 특히 소상공인을 페이스북으로 유입하려는 페북의 고도의 계산이 깔린 전략일텐데요.  앞으로 유기적 게시물의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