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클릭을 부르는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들

by Mash UP 2015. 11. 19.

오랜만에 페이스북 광고에 관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오늘은 크리에이티브에 대해서 한번 다루어 보려고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동일한 광고 영역에서 경쟁하기 때문에 기업체의 규모에 상관없이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우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즌성있는 광고는 무난하고,  사람냄새 폴폴 풍기는 아날로그 감성을 터치하는 광고는 기업이미지에 호감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세련된 이미지는 아니더라도 젊은이들이나 동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공감되는 메세지도 잘 먹힙니다.  최근 집행중인 광고중에  몇 가지 골라서 올려봅니다.

 

 

아날로그 감성 터치 

 

일러스트 이미지는 아기자기하고 아날로그 감성을 전달하는데 그만입니다. 손 글씨도 요즘 주목도가 높은 기법이지요

      

  

화제성 

 

 

최근 프랑스 테러가 연상되는 광고 이미지입니다. 이런 전략은 잘 활용하면 좋지만 매우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해외 광고

 

 

중국 남방 항공사 광고네요. 광고 카피도 좋고 이미지도 무난합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항공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헤드카피가 돋보이는 광고

 

스마트 그 다음은 뭘까요?

 

 

 

인지도가 있는 기업체 광고가 뜨면 어떤 이슈가 있을 것 같아서 광고를 클리해보는데요. 페이스북 팬페이지 상단도 광고 이미지와 동일하게 통일해서 광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깔맞춤광고지요^^ 기업차원에서 큰 변화나 이슈가 있을때 이런 전략을 구사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 배경 메세지가 부각되는 광고

 

  

큰 수고들이지 않고 효과가 괜찮은 광고입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주목도가 높은 것은 사진이고. 그 중에서도 사람 얼굴이 나오는 사진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PC화면보다는 모바일에서 더 많이 노출되고 다양한 광고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동 중에 SNS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고, 작은 화면에서 광고 집중도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광고주는 팬페이지 좋아요를 늘리고, 홈페이지 트래픽을 높이거나 이벤트를 홍보하고, 앱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광고를 고려하게 되는데요.  광고에 반응하지 않는 페북 유저들도 광고를 본다는 사실을 염두에두고, 광고 집행시에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꼭 고려하면 좋겠습니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전체 전략과 부합하는지 , 민감한 사안은 아닌지, 그리고 광고 메세지와 크리에이티브가 페북유저들에게 어떤 반응을 유발할 수 있을지 .. 심사숙고하면서 광고 기획과 집행을 해야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