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인스타그램

재미있는 인스타그램 계정, 국내에서 살펴볼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0. 22.

최근 국내에서 인스타그램의 광고가 본격화되면서 인스타그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브랜드들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광고를 먼저 집행하기 전 인스타그램에서 하나의 브랜드로 먼저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한 시점으로 보입니다. 

국내가 아닌 국외에서 먼저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한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티브한 많은 계정이 있습니다. 국한되지 않은 넓은 카테고리와 단 한 장의 이미지로 공감하는 인스타그램의 특성상 여러 방면의 크리에이티브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터로써도 꼭 참고할만한 SNS 이지요.

돌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최근 국내 여러 브랜드들도 앞다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하였는데요. 이 많은 국내브랜드들 중 개인적으로 재미있는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하는 국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개해드릴게요 :) 

1. I'm lovin' it, too! 맥~도날드

지난 7월 오픈한 한국 맥도날드의 계정입니다. 그냥 한 번 스윽 보셔도 맥도날드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시죠? 레드와 옐로우를 활용한 감각적인 색채와 심플한 이미지가 재미있습니다. 

해시태그를 한 번 보실까요? 브랜드명과 제품명은 기본적으로 들어가게 되고요. 잠깐, 재미있는 해시태그가 하나 보이시죠?

#맨날맥날 

맥도날드를 줄여서 '맥날'이라고 말하는 것에 Everyday, '맨날' 을 붙여 한국어에 맞는 재미난 말장난 해시태그를 만들었습니다. #맨날맥날 해시태그로 검색결과 많은 소비자가 직접 자발적으로 해시태그를 달면서 하나의 커뮤니티가 이미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재미나고 부담스럽지 않은 글로벌 브랜드이지만 _kr 계정에 맞는 한글을 활용한 재미있는 해시태그입니다 :) 


2. 글로벌 시장에서 날고 있는, 스타일난다

국내 쇼핑몰 인스타그램 1위, 스타일난다입니다. 

스타일난다는 2005년 온라인 쇼핑몰에서 시작해 지금은 메인 브랜드인 스타일난다 이외에 스트리트웨어와 코스메틱(3CE)까지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였는데요. 오프라인에 진출한 2012년 이후 2014년에는 2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고 올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중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코스메틱 브랜드인 3CE는 글로벌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에 입점하면서 올해 하반기 홍콩 DFS 면세점, 방콕 등 해외 매장에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며 유럽과 미주권 입점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와같이 세계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스타일난다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SNS는 단연 인스타그램입니다. 

현재 총 3개의 공식 계정을 운영중에 있는데요. 한국 공식계정, 일본 공식계정 그리고 매장소식을 전하는 계정입니다. 스타일난다는 인스타그램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먼저 타겟이 국내 뿐만이 아닌 글로벌이라는 것과 비쥬얼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기존 스타일난다가 가지고 있는 색깔과 인스타그램 SNS만의 특성이 아주 잘 맞아 떨어집니다.

(동영상 : 3CE 코스메틱 제품 중 하나를 홍보하는 영상으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생얼에서 제품을 사용하고 난 후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스타일난다가의 3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인데요. 프로필 사진이 조금 특이하죠? 브랜드 로고가 아닌 단색을 선택하였는데요. 이는 앞으로 더 많은 나라에서 공식 계정을 오픈하겠다는 의미로 느껴집니다. 앞으로 어떤 색깔이 더 추가될까요? :) 


3. #철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철강기업, POSCO 

대표적인 철강기업 포스코의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약 6개월 전부터 같은 컨셉을 가지고 가고 있는데요. 

철강기업 답게 '철'을 주제로 다양한 감성적인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생활속에 숨어있는 '철'을 재조명하고 #철스타그램 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하나의 감성사진으로 풀어냈다는 점이 아주 재미있는데요 '철'을 주제로한 갤러리를 보고 있는 느낌입니다. 

적은 팔로워 수이지만 이미 굳건히 자리를 잡은 기업에서 인스타그램이라는 SNS를 활용해 굳건한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예라고 생각됩니다 :) 


4. 바른 애견문화를 생각하는, Dentists Appointment 

최근 애견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국내에서도 핫한 해시태그중 #멍스타그램 이 있습니다. 자신의 반려견 이름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해 일상생활을 올리는 계정도 많아지고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계정은 Dentists Appointment라는 애견용품(옷, 장난감, 가방, 쿠션 등)을 파는 국내 브랜드입니다. 감각적인 사진들을 기본으로 직접 판매하는 용품들은 물론 그 뒤에 모델들의 헤어컷 스타일링, 일상적인 모습, 각 모델의 일상적인 모습이나 이야기들은 단순한 애견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최근 핫한 해시태그인 #멍스타그램 이나 다른 추가적인 해시태그 없이 짧은 코멘트로 담담히 묵묵하게 애견인구들과 소통중인데요. 단순히 높은 좋아요를 노리는 것이 아닌 이러한 소통방법은 Dentists Appointment의 색깔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짧은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매체들을 통해 애견인구가 천만을 넘었다는 보도가 반갑지만

그 수치에 비례하듯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유기견들을 보면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누렁이 대신 찰스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세상 속에서 살고있지만 여전히 그들과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어떻게 교감해야 하는지 모르면서 오직 우리의 시선에서 그들을 바라보고 이해하려고 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덴티스츠 어포인트먼트는 사람과 강아지의 바른 소통과 교감을 목표로 강아지의 옷과 가방과 같은 기본적인 제품에서 부터 책이나 음악과 같이 폭넓은 문화까지 아우를수 있는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그래서 던티스츠 어포인트먼트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저변과 인식이 조금이나마 변화될 수 있는 작은 징검다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는 강아지들을 위한 작은 세상을 창조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