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광고 어떻게 접근할까?

by Mash UP 2016. 3. 4.

#먹스타그램  #홈스타그램 #집스타그램  언제부터인가 미디어에서 ~ 스타그램이라는 용어가 넘처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에 이어서 차세대 SNS로 각광을 받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나란히 두고 비교해본다면,  인스타그램은 왠지 페이스북 보다는 가볍고 발랄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페이스북이 이슈를 주도하는 공식화된 채널이라면 인스타그램은 개인의 참여가 활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이 기업과 언론에서 콘텐츠 제작의 메인스트림을 주도하기 때문이기도 할텐데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에서 인수했지만 페이스북 보다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아직은 퍼스널한 개성있고 자유분방한 좀더 사적인 공간입니다.

 

지금이야말로 기업 입장에서는 마케팅 채널로 인스타그램에 어떻게 접근할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면 좋은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와 감성 커뮤니케이션을 펼치는 브랜드 채널로 오픈하거나 기존 운영중인 타 SNS채널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유입을 높이기 위해서 서브채널로 활용할 수 있겠는데요.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타 SNS채널 유입을 높이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웹사이트 방문수 늘리기 >광고만 집행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팁은 블로그를 광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페이스북 광고관리 시스템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서 페북 광고를 해보신 분들은 손쉽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목표와 광고 타겟및 예산 설정 후 아래 팁을 활용하시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에 사용할 인스타그램을 연결시켜줍니다


 

Instagram에서 광고를 게재할 때 Instagram 계정을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필수는 아님).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Instagram 계정을 활용하면 더 좋은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광고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화면비율은 1.91:1~ 1:1 입니다.
 정사각형 형태가 적합합니다. 광고이미지가 적절하지 않으면 인스타그램 광고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600X600 픽셀은 최소 요구합니다.

 

 2-1.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으로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하기

운영중인 회사 페이스북 팬페이지 계정을 노출시키고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그로 링크됩니다.

 

2-2.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으로 광고 집행하기

페북 페이지가 없다면 인스타그램 개인계정을 광고시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광고이미지를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광고 집행 완료입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 화면

 

페이스북 광고 집행화면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좀 더 인스타한 이미지와 간결한 카피가 잘 어울리겠지요?

이벤트를 진행중이라면, 직관적인 광고 이미지를 올리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 

혹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