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제작하기 _동영상 키트 활용편

by Mash UP 2019. 4. 23.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서 아주 오랜만에 신규 포스팅을 올립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소규모 기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손쉽게 만들고 집행할 수 있도록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런 이유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시스템 기능은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SNS마케터라면, 신규 기능들을 계속 체크하고 마스터해야겠습니다.  최근에 하나 눈에 띄는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여러분이 보고있는 광고 형태는 동영상 광고가 맞을까요?                                

여기 아래 영상을 플레이해보시면 광고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를 만들려면 외주를 주거나 적어도 내부에 동영상을 제작하고, 웹디자인을 할 전문인력이 필요할텐데요.. 

'페이스북 동영상키트'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동영상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여러개의 이미지를 가지고 gif 영상을 만들다는 것이 맞는 표현일텐데요.  동영상 만들기 키트를 사용하면 기존에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올린 이미지, 텍스트 오버레이와 로고를 사용하여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 만들기 키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형태의 템플릿을 광고 관리자에서 맞춤 설정한 다음 Facebook과 Instagram에 광고 집행시 사용해보세요. 각 템플릿은 새로운 제품 홍보, 브랜드 스토리 전달 등 다양한 목표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동영상 만들기 키트를 사용하여 새로 출시된 제품을 홍보하는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 홍보 템플릿을 사용하면 하나의 제품에 시선을 집중시키고 제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템플릿을 사용하여 동영상광고 만들기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광고 +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동영상에 사용할 수 있는 목표를 선택한 다음 계속을 클릭합니다.

 4.  타게팅, 노출 위치와 예산을 선택한 다음 계속을 클릭합니다.

 5.  형식 섹션에서 단일 동영상이나 슬라이드쇼를 클릭합니다.

 6.  동영상 섹션에서 템플릿 사용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만들기 키트가 열립니다.

 

 그럼 같이 따라해 보실까요?

먼저,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고, 광고세트를 만든 다음, 광고를 노출할 타겟팅, 노출위치와 예산을 선택합니다. 

  광고 목표와 설정이 끝나면,  광고 만들기 단계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광고 이미지 또는 동영상 광고에  기존에 광고 크리에이티브 이미지를 올려봅니다.

기존에 없던 '템플릿 사용' 버튼이 보이시죠?  한번 클릭해 봅니다

동영상 만들기 키트 화면이 열리는데요.  정사각형, 세로형 두 가지 형태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옵션으로 체크되어 있는  '이미지 표시' 템플릿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미지를 하나만 올려도, 동영상 형태로 제작이 됩니다.

   

왼쪽 이미지를 하나 올렸는데요.  템플릿을 통해서 전체 광고 카피 문구 중에서 오른쪽 텍스트를 추출해서 영상이 나오게 됩니다.

동영상 만들기 키트 안에서 총 6가지 템플릿이 있습니다.

 

<실습 one more>

실습을 하나 더 해보겠습니다 . '제품 발견 유도’ 템플릿을 클릭해봅니다. 이 템플릿은 제품의 특성을 강조하여 사람들이 둘러보고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이미지를 6개 까지 올릴 수 있는데요.  저는 5가지 저희 회사 서비스 상품과 1개의 로고를 올려보았습니다.

똑같이 동영상 템플릿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브랜드 컨설팅', '카드뉴스', '스튜디오 촬영', '인스트그램 통계' , '컨셉북' 서비스를 광고하고 싶어서, 각각 한 장씩 광고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이미지를 추가할때  '자동으로 크기 조정' (광고 이미지를 적절한 사이즈로 조정해줍니다),  텍스트를 추가해줄 수도 있습니다.  


와우^^  동영상 키트를 활용해서  동영상 광고가 뚝딱 완성되었습니다 ㅎㅎ 

이 상태에서 그래도 광고 심사 승인 신청을 하면 됩니다. 5분 만에 승인 신청이 되었네요 ..

샘플 영상이라 올려드리지는 못하겠네요 ㅋㅋ  마지막에 체험해본 '제품 유도 발견' 템플릿은 저희같은 서비스 업종 보다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에서 사용해보시면 멋진 광고를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때요? 광고 만들기 쉽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