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브랜딩

[브랜드 컨설팅 가이드]브랜딩을 하려는 목적과 타깃 고객은 누구인가?

by Mash UP 2022. 2. 16.

브랜딩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우리 브랜드의 팬을 확보하여, 고객을 통한 제품 판매와 입소문을 얻기 위함입니다. 어떤 브랜드가 명성을 얻기까지 먼저는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입니다만,  이 모든 과정에서 엄청난 전략과 예산이 필요합니다.  브랜딩이라면 거창하게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업을 시작해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오프라인 상점을 통해서 서비스나 상품을 판매하는 상업적인 활동 외에도, 정책을 수립하거나 강연을 하는 것에도 브랜딩이 수반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런칭과 홍보 진행시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고 방향을 잘못 잡게되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헛수고가 될 수도 있는데요.  홍보 실행에 앞서 전략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해당 마켓과 타깃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장점을 더욱 부각하고
기회요인을 찾도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타깃 고객에게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홍보 전략을 수립해드립니다.

우리 브랜드에 정말로 관심 있는 고객은 누구일까?
고객이 우리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어떻게 알릴 것인가?

 

1. [브랜드 컨설팅]은 다음과 같은 플로우로 진행됩니다.

<1> 시장분석, 경쟁사 분석, PR상황분석 
<2> 브랜드 강점 및 기회요인 분석(자사 제품, 기업분석)
<3>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컨셉 도출 
<4> 세부 홍보전략 및 방안 제시

2. [홍보전략 컨설팅]은 다음과 같은 플로우로 진행됩니다.

<1> PR상황분석: 미디어 분석, 여론분석(공공분야), 온라인& SNS분석, SWOT분석
<2> PR타깃 분석 및 타깃별 PR전략
<3> PR전략수립: 브랜드 포지셔닝, PR목표 및 컨셉, 커뮤니케이션 전략
<4> PR프로그램: 중장기 PR프로그램, Media PR 프로그램, SNS홍보 프로그램

 

STANDARD [진단] 브랜드 진단 및 분석
고객과 비대면 상담을 통해 고객의 브랜드 상황을 파악 후 솔루션을 제시해 드립니다.  온, 오프라인 , SNS 분야의 다양한 브랜딩을 담당한 브랜드 컨설턴트가 고객님의 사업과 서비스 전반의 고민을 함께 하고 도움을 드립니다.
*면대면 상담 요청시 출장비가 추가 됩니다.

DELUXE [전략수립] 브랜드 컨설팅
직접 미팅을 통해서 브랜드 상황을 진단하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하고 시급한 맞춤 브랜드 컨설팅을 설계 후  컨설팅 계획안에 따라서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컨설팅 종료시 에는 최종 기획안을 제공해드립니다.  
신규 브랜드 런칭시 필요한 전반의 기획을 도와드리고, 기존 브랜드의 경우에는 브랜딩 전체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기회요인과 리스크를 점검해 드립니다. 유통 소비재, 교육 , IT 분야 및 공공 분야의 다수의 브랜드 컨설팅 및 홍보를 담당한 브랜드 전문가가 컨설팅을 직접 진행하며,  전략 수립은 물론, 브랜드 마케팅 실무에 관해서도 다양한 팁을 제공해 드립니다.  

PREMIUM [심층] 브랜드 컨설팅 + 최종 브리핑
통합 브랜드 컨설팅은 [전략수립]브랜드 컨설팅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시장 기회 요소를 파악하고, 경쟁사 및 트렌드 분석을 심도깊게 진행합니다. 고객의 브랜드 상황을 정밀하게 진단 후, 개별 맞춤 브랜드 컨설팅계획을 수립하고, 고객이 추가로 요청하는 부분은 보다 상세하게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컨설팅 종료 후 페이퍼를 보고서로 제출합니다. 베테랑 브랜드 컨설턴트의 통합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세요.

직접 미팅을 통해서 브랜드 상황을 진단하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하고 시급한 맞춤 브랜드 컨설팅을 설계 후 컨설팅 계획안에 따라서 4주에 걸친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컨설팅 종료시 에는 최종 기획안을 제공해드립니다. 신규 브랜드 런칭시 필요한 전반의 기획을 도와드리고, 기존 브랜드의 경우에는 브랜딩 전체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기회요인과 리스크를 점검해 드립니다.  브랜드 컨설턴트의 통합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세요.    

브랜드컨설팅 상담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