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기타

고대 이집트 그리스 문명의 세계로 고고!, 영국 대영 박물관 탐방후기

by Mash UP 2019. 3. 11.

British Museum  영국대영박물관은  Tottenham court Road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는데요.  
런던의 고풍스러운 도시를 걷다보면 도시 전체가 박물관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와우 대영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대영박물관은 1759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유명한 국립 박물관인데요. 전 세계 각 문명권의 역사문화를 망라하는 800 만점 이상의 역사 유물과 민속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대 오리엔트시대, 그리스, 로마시대 외에도 선사시대 유럽과 로마시대 영국, 중세, 르네상스에 이어 20세기 서구와 이슬람, 한국, 중국, 일본 아시아 나라까지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관람을 하고 싶었지만  이집트 조각실과 고대 그리스 로마 미술실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아 한국관도 꼭 들리고 싶었는데요.)   무료입장인데요.  금요일 평일인데도 소지품 보안검사하는데 20분 정도 줄을 섰습니다.

 

.

 

 

람세스 2세

 

 

 

 

 

 

 

 

 

네레이드 기념관

터키 남서쪽 리키아 왕국에서 출토되었는데요. 사진에 보이듯이 머리가 없는 여신들이지만 기둥 사이에 서 있는 조각들은 바다의 요정인 '네레이드'로 추정됩니다.  이 건축물은 아르비나스로 추정되는 리키아의 군주를 위하여 지은 무덤의 일부로 그리스와 페르시아의 상징 및 디자인적인 요소가 복합적으로 나타나 있다고 합니다.   

 

천장만 바라봐도 황홀합니다

 

 

 

 

 

 

진지하게 관람 중인 박물관 관람객이 많아서 참 인상적이였습니다.
저는 사진찍기에 열중이였는데요 왠지 민망하고 죄송한 마음까지 ㅎㅎ

 

 

아테네 흑채 문양 항아리 /기원전 540~540 년경

그리스 로마 신화에 의하면 아킬레스가 아마존의 여왕 펜실리아를 죽이는 그 순간에 그녀에게 사랑을 느꼈다고 합니다.

 

오 미라 !  사진 찍은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고대 유물들을 한참 보고 있노라니, 피라미드 고분을 거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뭔가 차분해지면서 외딴 세계에 와있는 그럼 느낌이였지요

 

 

 

 

박물관 자체도 예술입니다.

 

 

 

3시간 정도 박물관 관람을 마쳤는데요.  기념샵에도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해요

 상단에 기념품 컵은 '네페르티티' 왕비라고 합니다.

 

 

 

 

 

 

 

 대영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다시 Tottenham court Road역으로 가는길..  로드샵이 너무 이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