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콘텐츠

[유튜브 영상] 빌 게이츠의 코로나 팬데믹에 대한 인터뷰

by Mash UP 2020. 4. 17.

코로나 이후 달라질 세계에 대해서 두 번째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최근에 빌게이츠가 CBS This Morning 과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프로그램 진행자 Anthony Mason은  미국이 전국적으로 취하고 있는 강력한 격리 조취와 미국 경제가 회복되려면 얼마나 시일이 걸릴 것인가 등 매우 중요하지만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을 했습니다.  

미국은 세계 경제의 중심지이고, 싫든 좋든 미국의 영향을 전 세계가 받게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백신 개발에 발벗고 나선 빌게이츠의 의견은 과연 어떠한지 살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인터뷰 영상 중에 코로나에 대처를 잘한 나라고 한국이 등장합니다 ^^
인터뷰 내용은 중요한 부분을 발췌하여 정리해준  라이브 아카데미의 유튜브 영상 스크립트를 참고했습니다. 


1. What do you think the single most important thing we need to be doing right now as Americans and as a country is?

미국인으로서 그리고 하나의 국가로서 지금 우리가 하고 있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한 가지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The very first thing is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하는 것은 집 밖에서 일어나는 접촉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적 차단'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거리두기가 필요합니다.  그런 것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감염을 안정화시켜 줄 것입니다. 한 달 뒤에는 이 나라의 대부분 지역에서 안정화되는 모습을 기대하는 거죠. 그 이후 한 달이 더 지나면, 코로나 감영자 수를 떨어뜨려야 어떤 활동들을 재개할 수 있을 것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2. Do you think there should be a national policy?

  국가 정책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Absolutely

물론입니다. 나라 안에서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는 한, 모두가 한 배에 탄 것입니다.  이런 강한 격리 조치를 전국적으로 시행한다면, 경제의 축소와 빚을 줄이고 모두가 이 상황에서 더 빨리 벗어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Earlier this year, the Gates foundation gave a hundred-million dollars towards fighting this virus. What specifically is that money doing to help Americans right now?  

올해에 게이츠 재단이 바이러스와의 싸움을 위해 1억 달러를 지원했습니다. 지금 그 돈이 미국인들을 돕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쓰이고 있습니까?

We're working closely with the vaccine companies. 

이번 바이러스가 닥쳤을때, 검사 수용력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것이 아주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검사도 중요하고 병을 줄이기 위한 약도 중요하죠, 그걸 위해서 '치료 가속기'를 조직하는 것이고요. 그리고 백신 회사들과 밀접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앞으로 18개월은 더 걸리겠지만,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는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것이 바로 그들입니다.  

4. You think it's 18 months at the soonest?

백신 개발이 앞으로 18개월은 걸린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If everything went perfectly

모든 게 완벽하게 진행된다면 그 보다 어느 정도는 더 잘할 수도 있겠지만 그 보다 빠른 성과를 기대하는 상황을 만들고 싶지는 않아요. 안전성도 확인해야 하고 생산 능력도 끌어올려야 해요. 

5. So, from what you see in terms of the response so far, have we got anything right? Is there any reason to be optimistic about the way we've responded to this epidemic?  

지금까지의 반응을 보았을때, 우리가 제대로 한 것이 있긴 한가요?  이 epidemic에 그동안 대처한 방식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까? 

There are countries that responded very quickly.

아주 빠르게 대처를 한 국가들이 있습니다.  대만은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를 아주 이른 시기에 알았고, 한국은 검사를 급격히 늘리고 우선 순위 작업을 해서 검사결과를 빠르게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는 알고 있습니다.  고통스럽겠지만 꾸물거리다가 모든 지역의 감염자 수가 커지고 나서야 행동을 하는 것 보다 그 고통을 일찍 받아들이는 것이 의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고통이 덜할 겁니다. 

6. How concerned are you about the resiliency of the American economy? 

미국 경제 회복력에 대해서 얼마나 걱정되십니까?

The economy is being hurt, ... it can come back and it will come back. 

경제가 피해를 입은 것은 사실이고 그것이 불안감과 실업, 사업주가 비용을 해결하기 위한 돈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나서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그쪽으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요. 백신이 개발되어 완전히 정상으로 돌아가는 시점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우리가 제대로만 한다면 심지어 그렇게 오래가지 않아서 어느 정도 수준에서는 정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사람들이 병에 걸려서 죽는 것과는 다르게 경제는 회복될 수 있습니다.  활동을 재개하고 사람들이 거의 다시 일하게 되고, 학교도 다시 운영되면서 회복되는 것을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예전 상태로 돌아가라면 아마 몇 년은 걸릴 거라고 예상됩니다.  하지만 회복 할 수 있고 회복을 하게 될 것입니다. 

7. Is life ever going to be the same, do you thin? 

삶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Not for some time. 

한 동안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을 겪고 난 사람들은 이것을 인생에서 있어서 극적이고 무서운 시기로 생각할 것 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죽을때까지 그들이 갖게되는 걱정이나 관점에 영향을 끼치게 될 것입니다.  

8. Should it ever be the same? Should life ever be the same? 

  예전으로 돌아가는게 맞을까요? 삶이 다시 예전처럼 되는 것이 맞을까요? 

Things were never the same. 

2차 세계 대전 후에 삶이 완전히 달려졌었죠.  핵폰탄이 떨어졌었지요.  하지만 백신이 일단 개발되고 나면 공공 장소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태도의 변화는 충분히 이번 일이 터지기 전 상태에 가까운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인터뷰 내용을 전부 옮기지는 못했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인터뷰 원본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