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처음 개설시 유의할 점

by Mash UP 2012. 10. 17.

요즘 페이스북 마케팅이 본격화되면서,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과 자영업 사장님들까지 페이스북에 기업 홍보채널을 열고 있습니다. 
처음에 페이지를 개설할때는 일단 '좋아요' 회원을 증가하는 커뮤니티 구축하는 것에 모든 것을 올인하게 되는데요.페이스북 채널을 오픈할 때  브랜딩 작업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 주의해야할 사항을 몇 가지 적어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임팩트있게 각인할 수 있는 영역은 Cover Photo 와 브랜드 로고, 페이지명입니다.   페이스북 카버에 대해서는 지난 번 포스팅에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은 자칫 간과하기 쉬운 프로필사진과 페이지명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먼저 지금 우리 회사, 단체의 브랜드가 지금 어디에 와있는가를 먼저 파악한 후에 전략을 세워야겠습니다.

 

1. 프로필 사진 

1차적으로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것은 브랜드 로고에서 네이밍이 드러나도록 하구요,  프로필 사진 아래 설명에 페이지에 대한 소개를 명시적하면서 홈페이지 주소를 적으면 됩니다.

 

 

2. 페이지명 : 브랜드 포지셔닝

대부분 이 페이지명을 브랜드 로고와 동일하게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필사진과 페이지명을 다르게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브랜드인지도가 있는 유명한 브랜드나 단체라면, 페이지명에 기업/브랜드/단체명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기업 페이지는 재미없게 명칭을 만들지 많고 소프트하게 네이밍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이라도 페이지명을 수정해볼까요?

 

관리자패널에 정보업데이트에 가면 '기본정보'가 있습니다. 

 

 

엇!  페이지 이름은 회원수가 '200명' 이하 일때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200명 이상이 되면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초기 단계부터 페이지 이름을 신경써서 전략적으로 붙여주어야겠습니다.

 

 협회의 경우를 예를 들면,  대중이 관심있는 유명한 단체가 아닐 경우에는 카테고리가 들어나는 이름으로 재미있게 달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드게임협회라면..  '보드게임타임' 이나 '보드게임이 좋아요' 이런 식으로 가볍게 페이지 이름을 만드는 것이지요 ㅎㅎ

 

3. 페이지 URL

페이스북 페이지는 초기에 '좋아요' 회원이 25명 이상이 되어야 독립 URL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주소도 기억하기 쉽고 , 유추검색할 수 있는 단어로 만들면 좋겠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괜찮은 URL를 꽤 많이 선점하고 있는 실정이지요~

 

초기 25명 회원을 확보할 때는  페이지가 제대로 단장되기 전 단계이므로, 아주 친한 지인들에게 조아요를 요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때에도 상단의 커버를 제작하고, 타임라인에 몇 가지 포스팅은 해 두는 것이 예의이겠지요?  

 

아주 소소한 정보를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해서 올려봅니다.

초기에 페이지 잘 셋팅하셔서, 페이스북 마케팅 멋지게 스타트업 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2012년도에 작성된 글로, 그 동안 페이스북 팬페이지 UI가 개편이 되었습니다. 아래 글을 꼭 필독해주세요 

 

★ 이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페이스북 페이지 UI개편의 의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