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소셜브랜딩

네이버 포스트로 초간단 카드 뉴스 제작해보기

by Mash UP 2016. 4. 21.

카드뉴스가  언론사, 기업의 SNS 콘텐츠로 인기를 한창 모으고 있는데요.  카드뉴스는 원래 카카오스토리에서 시작된 것이 원조라는 썰이있는데요.  페이스북에서 아무래도 카드뉴스를 제일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잘 다루지 못하는 에디터를 위해서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는 쏠쏠한 팁으로 네이버 포스트의 카드뉴스 제작툴을 소개합니다. 회사에서도 비주얼 콘텐츠를 전담하는 디자이너가 없다면 포스트 카드 뉴스를 잘 활용하면 업무에 도움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제일 먼저 할일은  자 먼저 ~ 네이버 포스트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앱을 막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포스트 소개 화면이 먼저 나옵니다. 

 

 

*홈     : 관심있는 콘텐츠를 태그로 찾을 수 있습니다!

 

*MY    :  내가 쓴 포스트와 좋아요한 포스트가 쌓이는 공간입니다.

 

*글쓰기: 콘텐츠를 만들고 태그로 나눠보세요. PC에서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위에 연필 버튼을 누르면 포스트 스마트 에디터가 나오는데요. 카드형 보이시죠?

 

 몇일 전 산책하면서 찍은 버들나무 사진을 배경으로 넣었습니다.

 

"봄 맞이 산책길 추천 코스 BEST 5" 라고 좀 거창한 제목을 달아보았지요 .제목의 텍스트 위치와 크기는 기본으로 에디터가 잡아줍니다. 글자체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이 상태대로 1장짜리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태그 추가하기로 #산책 #봄 이런식으로 달아줍니다.  래 보면  동시발행 기능이 있는데요. 페북과 트위터에 같이 올리 수 있네요 . 

 

아파트 앞에 이쁘게 핀 접시꽃? (꽃이름에 약합니다) 사진을 추가하고 작성하고 싶은 멘트를 모바일에서 문자 입력하듯이 넣어줍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

 

이렇게 한 장씩 카드뉴스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보시면 카드 프레임 스타일이 몇개 나옵니다.  수채화버전을 초이스 해보니 멋지네요.  여러 장의 카드 뉴스를 이런 식으로 만들고 순서를 바꾸고 싶으면 꾹 길게 눌러서 이동시킬 수 있고 위로 올리면 삭제 버튼이 나와서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요런 식으로 카드뉴스 제작하는데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그럼 완성본을 공개합니다.

 

  

 

카드 추가 버튼, 레이아웃, 전체 편집 버튼이 하단에 보이시지요?

 

 

페북에 완성된 포스트를 공유하니다. 아래처럼 블로그 URL링크가 되어 올라가네요.

 

 

 

카드뉴스 제작시 콘텐츠가 유통되는 SNS 채널 그리고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주체가 어디냐에 따라서 콘텐츠 스토리텔링과 디자인이 달라지게 됩니다.  콘텐츠 생산자를 언론사, 기업,  블로거 등 1인 미디어 이렇게 분류해서 생각해보면 디자인이나 스토리텔링 화법 등 추구하는 스타일이 차이가 있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 네이버 포스트의 카드뉴스를 개인 에디터가 활용한다면 화려한 비주얼이나 묵직한 톤 보다는 일상의 소재를 파고드는 잔잔함과 개성 표출이 관건이 아닐까 합니다.   반대로 기업의 카드뉴스는 브랜딩이 표출이 되어야하고 콘텐츠 제작의 목적이 분명히 드러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초간단 네이버 포스트로 카드뉴스 만들어 보기였습니다 ^^

 

이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감 백배 카드뉴스 제작 핵심 포인트, 기획Tip 따라해보기 

 

공감 백배 카드뉴스 제작 핵심 포인트, 기획Tip 따라해보기

카드뉴스의 핵심은 스토리텔링입니다! 사람들이 서사구조가 있는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고 더 잘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컨셉을 분명하게 가져가면서 홍보 대상의 타깃, 독자들이 무엇에 관심있

blog.theprconsult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