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브랜딩

플레이모빌 전시회에서 만난 아주 작은 친구들

by 에디터's 2022. 4. 29.


플레이 모빌이랑 레고랑 어떤게 더 좋으세요? 어, 근데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다구요? 

 

✍️
레고는 덴마크에서 만든 블록 장난감이죠!! 그럼 플레이모빌은 독일 피규어 완구입니다.  플레이모빌은 레고와는 달리 1:24 스케일 크기의 미니 피규어 중심의 완구에요.  블럭 조합을 통한 확장성과 창의성 대신에 정교하고 고증이 훌륭한 디자인을 목표로 한대요. 

자, 이제 고품질을 고집하는 플레이 모빌의 전시회를 한 번 같이 구경해보아요.

신사동 <PLAYMOBIL, PLAYMOVIE : 플레이모빌과 떠나는 영화 속 세계> 전시장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입구에서 부터 나를 반겨주는 이 아이는 누구죠?

 

예약내역을 확인하고 안으로 이동합니다. 전시는 무료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전시인원 제한이 있어서 체크를 하는 거 같습니다. 

복도에는 작은 액자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플레이모빌을 먼저 만날 수 있어요. 모든 장비들이 바닥에 쭉 늘어선 모습이 몇 년 전에 유행했던 테트리스 챌린지를 떠올립니다.

 

긴 복도를 지나가면 전시공간이 이렇게 짜잔 나옵니다.

본 전시장 뒤를 돌아보면, 2층에 또다른 플레이모빌이 있어요.

평일이라 복작복작하지 않아서 좋네요.

주제가 영화였지만 대한항공 친구도 멋졌어요.

바로 옆에 킬빌 테마도 좋았어요.

 

이제 멋진 장면들이 연출된 작품들을 볼 거에요.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뭔가 너무 사실적(?)이라 감탄을 계속합니다.  미장센이 돋보이는 배치와 신발 하나, 들고 있는 꽃 하나까지 곳곳에 신경쓴 디테일들이 보입니다.

 

플레이모빌 브랜드 창시자 한스벡에 관한 이야기가 전시장에 소개되어있네요. 글씨가 잘 안보일테니 사진 안에 텍스트를 적어볼께요. 

Playmobil, 1974 

-Hans Beck-

한스벡은 1929년 독일 중부의 튀링겐에서 자영업자 상인의 첫째로 태어났다. 그는 어린 동생들이 노는 것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였고 머지않아 동생들을 위한 동물 장난감과 피규어를 만들기 시작하였다.

가구 제작자로서 견습기간을 거쳐, 독일의 찌른도르프에 본사를 둔 브란트슈테터그룹에서 장난감 개발 및 샘플 제작자로 일했다. 그는 마침내 2.9인치 크기의 아이들 손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피규어를 개발했다. 이것이 바로 1972년 개발된 장난감 브랜드인 플레이모빌이며, 올해로 43주년을 맞았다.

한스벡은 너무 복잡하지 않으면서 융통성있는 장난감을 개발하는 연구를 수행했다. 그는 너무 많은 유연성이 아이들의 상상력에 방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장난감의 유연성에 대해 거의 고려하지 않았다. 
이렇게 탄생된 7.5cm 크기의 사람 모형 피규어는 1974년 제1회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된 장난감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였다. 이후 다른 플라스틱 장난감 브랜드에서 비슷한 피규어들을 손보였지만, 플레이모빌 피규어의 과학적인 설계와 예술적인 모습을 따라갈 수 없었다. 플레이모빌은 현재까지 타 브랜드들 사이에서 단연 독보적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 전시장 중정에는 이렇게 포토존도 마련되어있어요.

아기자기한 규모의 전시회인데요, 왜이렇게 공간이 작아 생각하지 않기로 해요.

우린 아주 작은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거니까요.

예약체크한 로비에서는 키덜트와 아이들이 구비할 수 있는 작품들도 있답니다. 그럼 플레이모빌 안녕~

 

<PLAYMOBIL, PLAYMOVIE> 전시정보

플레이모빌과 떠나는 영화 속 세계🎥✨
김태식, 오케이티나, 환한별 작가 3인의 상상력과 함께
플레이모빌로 표현된 영화 속 세계를 여행해 보세요〰
개성을 담아 재해석한 김태식 작가의 'KILL BILL', 환한별 작가의 'Julie&Julia', 오케이티나 작가의 'Ghostbusters'를 포함해 매력적인 작품과 굿즈를 만날 수 있어요🤩
봄날의 신선함을 가득 느끼기 좋은 플레이모빌 전시에서 만나요💙
🏷 <PLAYMOBIL, PLAYMOVIE> 플레이모빌과 함께하는 영화 스토리텔링 展, 플모처럼 영화처럼
✔ 주최/주관 : 더쇼룸
✔ 후원 : (주)아이큐박스
✔ : 참여작가 - 김태식, 오케이티나, 환한별
🗓 : 2022.04.19(화) ~ 5.14(토)
⏰ : 월 - 토 (11am - 6:30pm)
📍 : @theshowroom_kr (서울 강남구 논현로 153길 41)
📌 : 관람료 무료(더쇼룸 네이버 예약 필수)

 

댓글